[경영학] 유통기업의 중국진출과 경쟁력 제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
이마트 SWAT 분석
이마트의 중국시장 전략
유통업체의 글로벌 경쟁력 방안
결 론
본문내용
서론
국내기업의 중국시장 의존도 증가
중국 유통산업의 전면적 개방
이마트의 성공적 중국 진출

중국 유통시장의 현황

체제전환 과정 중
시장환 개혁, 제도개혁, 도시화
WTO 가입, 개방 확대
정책 다변, 법제 재정비
단기 지향, 심한 기복, 과열 경쟁

분절적 시장, 시장질서 혼란
신 ∙ 구 시스템 혼재, 체제 차이
국유, 비국유, 외자 혼재
지방보호주의, 지역별 차이

경제 고속 성장
소득수준 쾌속 향상
방대한 영토
13억 인구

이마트 의 성공적 상해 진출
개점 첫날 1억 6 천만원의 매출, 일 평균 매출 1억 5 천만원
상해 시 구 가운데 인구 2위 인구밀도 5위
지역 내 쇼핑시설 부족 성장 잠재력 높음

외국 경쟁업체
월마트- 중국에서 15개의 대형 할인점 운영
메트로- 15개의 회원제 창고 형 할인점 체인망 구축
까르푸- 중국 내 4개 점포 운영
풍부한 해외사업 경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인력관리,인력관리사례,이마트교육체계,교육체계사례,이마트인사평가,이마트복리후생,이마트보상체계,인사관리제도,인적자원관리
  • 제고 -> 직원들이 고객을 최고로 섬길 수 있음사원 만족 경영E-mart복리후생과 보상체계비정규직이 없는 회사?!참조 : 해럴드경제2012-04-30E-mart복리후생과 보상체계• 만족하는 삶을 사는 직원들이 좋은 성과를 내어 기업에 공헌하는 선 순환 경영을 위해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모한다E-mart복리후생과 보상체계■ 복리 후생 개선 제도E-mart복리후생과 보상체계• 신세계 본점 개점 80주년을 기념해 신규 사원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진출에 나서면서 제품의 다양화, 고부가 가치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강력한 리더십과 비전있는 경영철학은 하이얼의 가장 값진 자산으로 평가된다. 하이얼은 선진 기업의 모델을 학습하고 이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경영모델을 수립함으로써 대외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러한 차별적인 성장전략을 통해 하이얼은 불과 20년 만에 세계적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탈바꿈하였다.우리는 이 레포트에서 먼저 중국 가전산업의 최근

  • [졸업] [국제경영]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 유통망의 증가와 세계적인 광고회사들의 활약과 세계상표의 등장은 세계가 하나의 동질적인 시장이라는 생각을 강하게 심어주게 되었고, 시장 및 소비환경의 차별성보다는 동질성을 중시하게 만들었다. ② 비용요인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서 비용절감이 중요시되고 있다. 비용절감을 위한 방안으로 규모의 경제를 위한 생산방식의 변화(예를 들어, 유연생산방식 도입)나,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생산량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③정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기업 수출기업 인프라 확충 245. 결 론 255.1. 연구의 요약 25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26 27표 차 례 우리 나라의 가격경쟁력 결정요인 변화(2003) 9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국내 소재지별 수출구조 비교 10그 림 차 례 연구의 분석틀 2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201.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은 80년에 들어와 정부의 집중적인 중소기업 육성정책 추진과 해외진출을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경쟁력을 잃은 저가품의 경우 생산라인의 해외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국내에서도 고가품의 전략으로 포트폴리오 전략을 추진해야 할 것이다. 촉진전략에서는 첫째, 해외홍보를 강화해야 한다. 그럼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제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둘째, 신속한 A/S망을 구축해야 한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대기업과의 연대방식 등 다각적인 검토와 노력이 요구된다. 유통전략에서는 첫째, 다양한 유통경로를 이용한다. 복수경로를 활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