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빨간지붕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빨간 지붕 소개
1. 빨간 지붕 연혁
2. 빨간 지붕 사업소개
3. 빨간 지붕 비전과 경영
Ⅱ. 빨간 지붕 환경분석
1. 거시적 일반환경
(산업환경)
2. 경쟁 및 시장 환경
(기회와 위협)
3. 경쟁 시장 및 기업 분석
4. 핵심기업분석
5. 핵심 성공 요인 분석
Ⅲ. 전략의 선택
1. 대안 전략
2. 전략 선택
Ⅳ. 결론
1. 핵심 전략 선정 및 평가
2. 리포트 후기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빨간 지붕 소개
1. 빨간 지붕 사업소개
① 맛
- 매운맛의 효과
: 다이어트효과, 세포노화방지, 항균 작용, 스트레스억제, 엔돌핀 생성, 면역증강 등
- 매운맛과 분식의 결합
: 빨간지붕의 주핵심은 매운맛이며, 우리에게 가장 쉽고 많이 접할 수 있는 떡볶이와 매운 맛을 결합
② 서비스
- 메뉴의 단순화로 인하여 신속한 주문과 배달
- 맛, 가격, 친절, 청결 등 모든 면을 통하여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
: '기분 좋은 분식' 이란 이미지 각인
Ⅱ. 빨간 지붕 환경 분석
1. 거시적 일반 환경
* 산업환경(과업환경) : 경쟁자, 고객, 공급자 등 기업활동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영향요인이 강하게 작용할 때 : 기업은 가격을 높게 책정하고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에 제약을 받기 때문에 불리
* 영향요인이 약하게 작용할 때 : 높은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보
기존 기업과의 경쟁
경쟁업체
① 신천동 떡뽁이
성서 신천동 떡뽁이
- 2003년 8월 달에 개업
- 성서에서는 빨간 지붕보다 후발 주자
- 신천동 떡복이라는 인지도면에서 앞선다
- 카레를 사용한 신천동 떡볶이 특유의 맛과 경쟁력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 공략
- 가격
떡볶이 : 1000원 달콤한 떡볶이 : 2000원
오뎅 : 1000원 순대 : 1500원 김밥 : 2000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