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주문량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동적 주문량 모형의 적용 환경
2. 휴리스틱 기법
1.이산기간 EOQ모형
2.주기적 주문주기 모형
3.PPB 모형
4.실버-밀 모형
3. 동적 계획법을 이용한 최적주문량모형
- 본문내용
-
동적 주문량모형의 적용환경
-수요가 최종 생산스케줄에 의해 결정되어 기간당 수요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가정
각 기간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물량은 해당기간 초에 확보되어야 하며 재고부족은 허용하지 않는다. 이는 곧 각 기간의 수요는 해당기간 초에 발생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이다.
주문 및 입고는 모두 해당기간 초에 이루어진다.
재고유지비용은 각 기간 말의 재고를 기준으로 계산한다. 즉, EOQ모형에서와 같이 평균재고를 기준으로 재고유지비용을 계산하지 않는다.
휴리스틱 기법
이산기간 EOQ 모형(discrete-time period EOQ)
기존의 EOQ모형과 유사하다.
EOQ를 통해 계산된 주문량을 직접 쓰지 않고 각 기간의 수요를 고려해 새로운 물 량을 주문할 때마다 재고가 남아 있지 않도록 주문량을 가감한다.
예제1
한국완구제조의 주력제품인 코끼리 형 자동차와 호랑이 형 자동차 생산에 필요한 타이어의 12주간 소요량이 다음과 같이 주어져있다. 1회 주문비용은 60,000원이고 재고유지비용은 1주당 200원/개 이다. 리드타임은 극히 짧아 무시할 수 있다고 할 때 주문량과 주문시기를 결정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ㄹㄴㅇㅁ
- am***
(2009.04.05 16:42: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