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오비맥주의 광고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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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환경분석
1. 오비맥주㈜ <Oriental Brewery Co., Ltd.>
2. 맥주시장분석
3. OB의 SWOT 분석

Ⅱ. 광고및 전략 분석
1. 경쟁브랜드 광고 분석
2. OB맥주의 광고 분석
3. OB맥주의 전략 분석

Ⅲ. 결론및 제언
본문내용
오비맥주 <Oriental Brewery Co., Ltd.>


1933년 설립 &소화기린맥주㈜
1948년 OB맥주 출시
1995년 OB-Lager 출시
1998년 벨기에 인터브루사와 합작사 설립
1999년 Cass맥주 인수 합병
2003년 renewal OB 출시
자본총계 590,543,591,920원
(2004년 6월 30일 현재)


OB의 SWOT 분석
오랜 전통
인터브루사를 통한 선진마케팅과 기술 도입
끊임없이 성장중인 맥주시장
주세 인하로 인한 시장규모 증대
Old한 기업이미지
Cass와의 중복된 타게팅
취약한 유통망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
수입맥주의 시장잠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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