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삼성생명이 조직관리와 향후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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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hy Samsunglife ?
- 삼성생명을 주제로 택한 이유

How organized?
◆ 환경 분석
( 외부환경 / 내부환경 / SWOT 분석)
◆ 과거 조직도 구조 분석
- 2000년 , 2001년
◆ 현재 조직도 구조 분석
- 2002 년

From Samsunglife interview &
We are thinking about the organization
- 현재 조직도의 문제점 분석과 제안 도출
- 연관된 이론 분석

SO, We are the result ..
◆ 향후 전략 제시
본문내용
외부환경분석
1) 경쟁자 환경
벌 역량을 강화하라" 보험사들이 직원들에게 요구하는 기대수준은 이 말로 압축할 수 있다. 국내 보험산업은 외국자본에 완전 개방돼 있다. 이에 따라 세계적인 대형 보험금융 그룹인 알리안츠가 국내에 진출, 생명 보험사와 손해 보험사를 경영하고 있고 푸르덴셜 ING 생명 등도 덩치를 키워가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계 AIG,영국계 PCA 생명 등도 한국시장에 대한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생보 시장의 경우 외국계 보험사의 점유율이 이미 10%를 넘었다. 이렇게 보면 국내 보험시장 자체가 벌써 글로벌 경쟁상태 인지도 모른다. 게다가 일부 대형 보험사들은 국내 시장에선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 중국 등지로 국경을 넘어선 글로벌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2) 공급자 환경

보험사들은 영업조직을 교육할 관리자와 향후 회사 경영을 이끌어갈 리더들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푸르덴셜 생명은 21세기 새로운 변화에 스스로 적응해나가는 인재들을 보유.육성한다는 인사관리 방침을 설정해두고 있다. 회사관계자는 "보험회사의 경우 인재가 전재산이라고 과언이 아니다"며 "직원 개개인의 경력개발을 통한 핵심역량 함양만이 회사가 성공할 수 있는 길"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입장은 다른 보험회사에서도 비슷하게 발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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