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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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숨어 있는 20%를 잡아라!
1) 시가 20억~30억, 평당 3,000만원 이상
2) 고급 승용차와 모터사이클
3) 금융권의 PB마케팅
4) 황제 회원권-그린피 면제 등 경제적 메리트
5) 인터넷에서도... 명품 사이트
6) 최고를 찾는 눈 높은 고객
귀족마케팅은…
금융서비스와 주거시설에서 나타나는 귀족마케팅의 사례
서민 울리는 은행 `귀족마케팅`
본문내용
귀족마케팅이란 고소득층과 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들을 마케팅하는 것을 말하는데 ‘귀족’이라는 접두어 때문에 일단 거리감이 있어 보이나 소비자를 소득에 따라 세분화하여 마케팅활동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보면 일반적인 마케팅전략과 다를 바 없다.
그러나 상위 20%에 해당하는 고객이 회사 전체매출의 80%를 차지한다는 의미의 ‘2080법칙’에서 볼 때, 마케터들에게 이들은 매우 매력적인 소비집단으로 구매규모가 전체매출을 좌우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먼저 이들은 높은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과 서비스의 주 소비자로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금융서비스, 대형 아파트와 전자제품, 고급 승용차와 문화상품, 디자이너 의류와 이에 어울리는 향수·쥬얼리, 골프용품, 해외여행과 고급 휴양시설 등을 빈번히 이용하고 있으며, 제품의 명성과 품격을 중요시하는 소비패턴을 보여주어 다른 소득계층의 소비성향과는 많은 차이가 있다. 또한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활동은 경기변화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대부분 가격대비 마진율이 높다.
이들 고소득층은 매체노출에 있어서도 공중파TV를 적게 보는 반면 상대적으로 케이블TV 시청비율이 높으며, 오뜨·노블레스나 네이버 같은 특정잡지 구독비율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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