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월마트에 대한 해외진출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Wal-mart 의 경영이념
설립 배경 및 과정
◆ Wal-Mart의 성공비결
◆Wal-Mart의 저가격 및 저비용 운영 주요 실현방안
◆Wal-Mart의 해외진출 요인
◆월마트의 해외진출 과정
◆월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 Wal-mart의 한국진출사례
◆ 결론
- 본문내용
-
◆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1965년 샘월튼에 의해서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된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영전략과 정보기술을 적절히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었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t, Sears 등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가 되었다. 이후에도 20%대의 고성장을 계속한 월마트는 1994년 말 82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려 경쟁업체인 Kmart의 350억 달러와 비교해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Wal-mart 의 경영이념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이 밖의 모든 것은 부차적이다." 이는 소매업 성공의 본질이 '다시 오는 고객'에 있고 성공의 핵심요인은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에 있다는 확고한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경영이념은 고객이 제일이라는 인식을 전체 조직구성원에게 확고히 심어주었고, 이들의 에너지를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실현시키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자료평가
- 1
- skdiwh***
(2008.03.22 20:00: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