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대상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주)
2. 대상(주) 글로벌 전략의 배경
3. 대상(주)과 아지노모토(Ajinomoto)
4. 대상(주)의 글로벌 전략
5. 아지노모토의 반격
6. 다각화
7. 대상 인도네시아 도전
8. 대상(주)의 미래
- 본문내용
-
2. 대상(주) 글로벌 전략의 배경
1) 조미료산업의 특성
조미료산업은 보통 여간 2만5천 톤 정도를 생산하는데 $50,000,000~60,000,000가 소요되는 장치산업이다. 따라서 조미료산업에 있어서 값싼 노동비는 큰 의미가 없다. 노동집약적 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노동력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설탕을 가공한 후 생성되는 당밀을 원료로 하는 조미료는 발효공법에 의해 제조된다. 조미료산업은 미생물공학을 이용하는 산업으로써 투입물에 대한 산출물의 오차가 불규칙적으로 발생하여 생산설비에 대한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며, 장치산업이기 때문에 많은 투자를 수반하므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큰 산업이다. 그러나 조미료산업이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최종생산물에 있어서 기업간 차별화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조미료를 생산할 수 있는 주요 업체는 4~5개로 전 세계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 현재 조미료에 대한 세계 수요는 71만톤으로 인구의 자연증가로 인해 여간 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동부유럽과 베트남, 미얀마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이 새로운 조미료의 수요시장으로 편입되고 중국의 수요 또한 급격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기존의 생산업체들은 경쟁적으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2) 국내조미료 시장의 경쟁현황
국내 역시 대상이 미원이라는 이름으로 화학조미료를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국내 조미료시장에는 수많은 조미료가 등장했다. 원래 화학조미료는 1908년 일본 동경대의 이께다 교수가 글루타민산나트륨이 다시마의 구수한 맛을 내는 본체라는 것을 발견하고 아지노모토라고 하여 상품화 시킨 것이 처음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