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카슈랑스와 오프라인 판매조직 활성화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머리말
2. 방카슈랑스 운영현황
3. 방카슈랑스 실시의 평가 및 전망
4. 방카슈랑스 확대와 오프라인 판매조직 활성화 방향
- 본문내용
-
1. 머리말
방카슈랑스 초기 실적을 볼 때 보험사와 전통채널을 통한 판매액 이외에 방카슈랑스로 인해 전체 수입보험료 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대체보다는 신규수요창출 측면이 강한 것으로 평가된다. 그러나 방카슈랑스 채널이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면서 보험사의 기존수수료체계가 금융기관대리점 중심으로 변화할 경우 보험사의 이익 축소는 물론 기전 판매조직의 위축이 불가피할 것이다. 이에 본연구에서는 방카슈랑스 확대에 따른 보험사에대한 영향 및 손해보험회사의 기존 오프라인 판매조직의 활성화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2. 방카슈랑스 운영현황
- 도입내용
2003년 9월부터 오입된 방카슈랑스는 은행 (기업은행, 산업은행등 특수은행 포함) 뿐만 아니라 증권사. 상호저축은행.신용카드사 등의 금융기관에 허용되어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다만 이미 실질적으로 보험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농 수협, 우체국, 신용협동조합 등은 공제상품과 보험 상품의 혼용판매에 따른 불공정 판매행위 및 소비자 혼란 등을 방지하기 위해 대상에서 제외 되었다. 방카슈랑스 형태는 기존 보험사의 대리점으로서 판매제휴 이외에 기존 보험사의 인수 또는 보험자회사 신설을 통한 참여도 허용되고 있다.
- 운영실적
은행을 비롯한 여러 금융기관들이 방카슈랑스 시장에 일단 성공적으로 진출한 결과 2004년 1월 말 기준으로 이들 금융기관이 전체 보험시장에서 차지하는 6.7%에 달하게 되었다 특히 생명보험의 경우 전체 보험시장의 9.0%를 차지해 조만간 10%대를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손해보험은 전체 손해보험시장 중 방카슈랑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0.5%로 아직까지 미미한 실정이다. 그러나 내년 4월 이후 자동차 보험이 방카슈랑스 판매상품으로 허용될 예정이어서, 앞으로 방카슈랑스의 손해보험 시장 점유율이 급격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 기관별 운영 특징
2003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해오던 방카슈랑스는 2003년 12월말 현재 총 101개 금융기관 (은행 18개, 증권 18개, 상호저축은행 65개)이 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