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의 EMarketing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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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국내기업의 E-Marketing 성공사례
에이블씨엔씨

■ 기업 개요
● 목적사업 : 인터넷 상거래, 화장품 유통판매업,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제조판매업 등
● 개괄 사업내용
○ 여성포털 뷰티넷(www.beautynet.co.kr) 기반의 온라인 사업과
국내 최초 화장품 브랜드샵인 미샤를 운영
생활필수품 화장품을 소비자들에게 가격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
뷰티넷 회원을 대상으로 철저하게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 반영
포장과 용기 및 기타 마케팅, 유통마진을 최소화
→ 저가격의 독특한 마케팅으로 사업을 진행
두번째 브랜드 코스메틱넷‘ → 웰빙주의 지향, 총 8개의 매장을 보유
웰빙에 초점을 두어 미샤와 차별화
합리적인 가격의 브랜드샵 화장품 전략 → 해외 시장 개척에도 주력
※ 회사연혁
2000년 1월 ㈜에이블커뮤니케이션 창립(자본금 5천만원), 미샤 온라인 런칭
2001년 1월 여성포탈 "BeautyNet.co.kr" 정식오픈 및 MISSHA 출시
2002년 3월 미샤 직영매장 1호점 이대점 오픈
2003년 5월 ㈜에이블씨엔씨로 사명변경
2003년 12월 온라인 뷰티넷 회원 100만 돌파
2004년 3월 미샤 100호점 돌파, 미샤 해외진출(호주, 싱가폴)
2004년 5월 미샤 한경마케팅대상 수상
2004년 6월 코스메틱넷 런칭 / 코스메틱넷 1호점 대구 동성로점 오픈
2004년 8월 미샤 200호점 돌파/ 미샤 멤버쉽 카드 100만 돌파
2004년 9월 미샤 해외진출 매장 1호점 호주 시드니점 오픈
2004년 10월 한국대학신문의 상품선호도 조사 화장품 분야 1위 수상,
미샤 200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해외 2호점 오픈
AIG Global Investment Corp.(AIG GIC) 투자유치
2004년 11월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대상 수상, 뷰티넷 200만 회원 돌
2004년 12월 해외 3호점 (홍콩) 오픈, 코스닥 심사 통과
미샤 253개점 오픈, 코스메틱넷 브랜드샵 8개점
미샤 멤버쉽카드 160만명, 코스메틱넷 회원수 45,000명
미샤매출 1,114억원 달성
■ 기업 핵심가치
☞ 기업의 모토 : 저가가 아닌 정가로 판매한다는 자부심
→ 고객을 최우선시 하는 자세
→ 혁신을 추구하는 CEO의 의지
→ 구매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
‘정직하고 좋은 품질의 값싼 물건’
<도표 출처 : Http://www.able-cnc.co.kr >
■ 사업분야
● 화장품 제조 : 내용물 우선주의
○ 총 1,000여종 화장품 생산
○ 주요품목 : 노화방지 스킨케어(가장 큰 매출비중), 바디&헤어 제품
베이스메이크업, 포인트메이크업(눈 주위), 클렌징 등
● 프랜차이즈 사업 : 미샤 및 코스메틱넷 직영/가맹 사업 운영
※ 직영점 : 27개, 가맹점 240개(2005년 2월말 현재)
● 여성포털 서비스 : 뷰티넷 ( Http://beautynet.co.kr )
○ 신제품 제안, 회원들에 의한 신제품 출시 전 품평
○ 오락성 강한 커뮤니티 사이트 병행 운영
○ 회원들에 의한 가격 결정
☞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 제공
고객 평생가치(Life Time Value)의 극대화
재무구조
■ 국내 매장수 현황
< 출처 :
http://www.able-cnc.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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