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휴대형단말기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작하며
2. 휴대형단말기 정의
3. 휴대형 단말기의 국내외 동향 및 전망
4. 내비게이션의 종류와 장단점 비교
5. 내비게이션 판매 현황
6. 시장 확보를 위한 향후 과제
7. 참고(휴대전화로 할 수 있는 50가지 기능)
본문내용
1. 시작하며
먼저 2004년 히트 상품 중에 하나의 소재를 결정하는 데는 별다른 고민 없이 쉽게 결정했다.
나 자신이 새로운 물품을 구입하기 위해서, 시장 조사와 주위에 사람들에게 정보를 충분히 조사하고 난 뒤에 구매를 신중하게 결정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내가 구입하는 제품은 많은 사람에게 큰 인기와 수요를 창출하는 제품이 거의 대부분이었다고 생각한다.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봐서도 내가 구입한 것은 1년 이내에 히트상품이 되거나 이미 히트상품이 된 것이다.
우리가 쉽게 히트상품으로 구분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는 각종 여론 및 설문조사를 통하여 전문가들이 발표하는“올해의 히트상품”을 보면 쉽게 알 수 있겠지만, 이런 발표를 볼 때면 이미 지난 느낌이 들것이다.
“현재의 히트 상품은 무엇일까?”를 반문해 볼 때 나는 언론이나 방송을 통하여 많은 소개와 붐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분명히 지금 현재의 히트 상품일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 중에서도 절대적으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TV에서 방영하는 홈쇼핑 코너에서 주기적으로 계속 판매하는 것은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분류해도 무난하다고 생각한다.
이와 맥락을 같이 하여 요즘 홈쇼핑에서 자주 접하게 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PDA"나“내비게이션”이다. 그래서 이것 또한 향후 내가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제품 중에 하나이기에 나는 올해의 히트 상품 중에 하나인 PDA등을 이용한“내비게이션”을 히트 상품의 소재로 정하고 자료를 수집하였다.
그러나 내비게이션”에 대한 조사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했지만 이에 대한 기능과 제품 설명, 그리고 각 제조사들의 제품의 비교 평가가 주를 이루었고,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려면 PDA와 같은 휴대형단말기가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므로 주제를 좀 더 광범위한“휴대형단말기”를 선택하였다.
이것 또한 조사된 자료가 한계가 있어서 마케팅관리와는 조금 거리가 멀 수는 있으나, 조사된 자료를 토대로 하여 휴대형단말기에 대한 정의와 시장 동향을 살펴본 후 내비게이션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좀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원래 취지에 합당한 과제물을 제출했으면 좋았을 것을 하는 아쉬움을 남긴다. 전체적인 문맥이 앞뒤가 안 맞는 자료임을 알고도 시간적인 제한으로 그냥 제출하는 자신이 부끄러울 따름이다.

2. 휴대형단말기 정의
휴대형 단말기(Handheld Device)에 대한 정의는 조사기관 및 조사자 마다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으나 제한된 메모리와 디스플레이를 가지면서 손에 들고 다니며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를 통칭한다. 휴대형 단말기의 예로는 핸드폰, PDA 등을 들 수 있으며 좀 더 광의의 개념으로 확장하면 Tablet
참고문헌
http://monthly2.joins.com/monthly/article/mj_article_view/0,4956,aid%252D213086%252Dservcode%252D9100105,00.html
http://blog.empas.com/sm5sddq9/4966492
http://www.pontus.co.kr/navi/type.jsp
http://news.empas.com/show.tsp/20041125n02145/?s=713&e=891
http://blog.naver.com/gngsun.do?Redirect=Log&logNo=140005705551
http://www.lgeri.com/management/marketing/listWebZine.asp?grouping=01020300&cPage=6&srchtype=1&srchword= (LG주간경제(2003.12.31) : 2004년 이런 상품이 히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인터넷 마케팅 전략] 모바일 인터넷 마케팅 전략
  • 단말기는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만의 미디어일 뿐만 아니라 개인이 언제, 어디서나 휴대를 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미디어를 능가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즉, 개인 정보 관리(PIM : 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나 맞춤 콘텐츠 제공등과 같이 기존의 미디어에서는 수행되지 못했던 개인화된 일대일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 이러한 모바일 인터넷의 특성은 모바일 인터넷 사용에 있어 보안성의 이슈가 제기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둘째

  • [전자책][e-book][e-북][이북][전자출판][디지털도서][e북]전자책(e-book, e-북)의 장점, 특성, 전자책(e-book, e-북)의 현황, 전자책(e-book, e-북) 발전조건, 전자책(e-book, e-북) 발전전망 분석(전자책, e북)
  • 마케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3사의 제휴는 사실상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판과 관련된 일체의 과정이 온라인상에서 가능해진다는 의미에서 출판업계에 하나의 대표적인 전략적 기업제휴라는 면에서 중복투자방지를 위한 대표적 선례로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5) 높은 해상도의 단말기E-북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가벼우면서 값싸고 해상도가 좋은 단말기 개발은 급선무다. 현재 단말기의 기술수준은 아직까지 노트북에 못 미치고 멀티미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1. 차별화 전략(1) Product제품전략이 유형제품만 뜻하는 것이 아니라 무형제를 포함한다는 의미에서 아이리버의 제품전략은 고품질의 제품과 높은 수준의 A/S를 제공해준다는 의미에서 상당한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아이리버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on-off line 통한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노력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전략에 힘입어 세계최초 롤 펌웨이 업그레이드를 서비스 하지 않았나 하고 생각되며

  • [정보통신] 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
  • 관리 시스템통합 수송 관리 시스템(Fleet Management)은 향후 매우 큰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관리 시스템에 비하여 비용 측면에서 큰 경쟁력을 가진다. 또한 새로운 장비를 차량에 장착할 필요가 없이 무선 인터넷 단말기만으로 중앙의 통제센터와 연계된다.Ericsson은 스카니아와 함께 솔루션을 개발하였고, Start-up Aspiro는 WAP 기반의 통합수무선 인터넷 비즈니스와 마케팅 분석6송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였다. 한국정밀전자

  • [정보통신] [단말기] 도난 차량추적 제품 시장 및 기술 동향
  • 관리 시스템도로현장의 차량감지기로부터 속도, 교통량, 점유율 등의 교통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해당구간의 교통상황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도로의 혼잡 및 돌발상황을즉각 감지해 정확하고 안전한 우회도로 및 대체도로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제공해 주는 교통정보시스템이다.단말기 도난 차량추적 제품 시장 및 기술 동향14 번호판 자동인식시스템국내 최초로 국내자동차 번호판의 인식이 가능토록 개발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