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전략] Caterpillar와 Komats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Komatsu의 노력
80년대 초반 Caterpillar의 대응
플라자회담 이후 Komatsu와 Caterpillar의 대응
이 사례의 결론
- 본문내용
-
Komatsu의 노력
새로운 시장의 개척(외부적)
- 기존의 선진국 시장은 이미 CAT에 의해 선점된 상황
CAT의 유통망이 확립되지 않거나 진출을 꺼리는
지역으로 진출
품질 향상 노력 (내부적)
- TQC (Total Quality Control)활동으로 제품품질 향상
각종 비용절감프로그램 전개
->초반에 불리한 여건극복,
Caterpillar와 경쟁 할 수 있는 바탕 마련
Caterpillar 의 대응
기업 내부적으로는
미국 내 9개 공장 폐쇄(1982-85)
생산인력 40% 감축
해외부품 조달율의 지속적 증가 노력 -> 1985년 38%도달
유연 생산 시스템(flexible manufacturing system)
임금인상과 복지비의 과도한 증가 억제 및 파업주도 노동자 해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