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 DD사업부의 인도네시아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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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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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1 현재 상황과 문제 제기
*LGEDI?
2. 본론
2.1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2.2 인도네시아의 정치적 상활
2.3 인도네시아의 문화적 상황
2.4 문제 해결
2.5 앞으로의 이슈
3. 결론
- 본문내용
-
1.1현재 상황과 문제 제기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에서 서쪽으로 약45km 떨어진 "땅그랑" 공단. 이 공단 내에 위치한 LGEDI 공장에서는 요즘 더위도 잊은 채 전 생산라인이 풀 가동되고 있다.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 생산량을 이에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수요급증은 이곳에서의 주력 생산품목인 14인치 컬러TV뿐만이 아니다. 공급이 달리기는 냉장고 오디오도 마찬가지 상태다. 3백30여명의 공장근로자들은 2개조로 편성돼 교대로 생산라인에 투입되고 있다. 1조가 아침7시부터 오후4시까지 일하고 퇴근하면 2조가 곧바로 라인에 달려들어 밤12시까지 제품을 생산하기에 여념이 없는 상황이다. 요즘 공장가동률은 월4만대를 생산할 정도로 당초 목표치보다 30%를 웃돌고 있다. 이는 같은 라인인 한국 TV공장에서의 월 생산량(2만5천대)보다 무려 60%나 많은 것이다. 이 같은 가동률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지난해 초부터 계속된 것이다. 그러다보니 "의무적으로 휴업을 해야 하는 공휴일과 국경일을 제외하곤 생산라인이 중단된 적이 없다"는 것이 공장장 한창규이사의 설명이다. 1년 중 무려 3백30여일이나 가동 되고 있는 셈이다.
LGEDI의 목표는 내수시장에만 한정된 게 아니다. 컬러TV를 비롯해 냉장고 세탁기 룸에어컨, 컬러브라운관까지 이곳에서 생산해 인도네시아를 "종합제품생산기지"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이 회사는 오는 2000년까지 무려 5억8천 릿빈을 이 곳에 투자할 계획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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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의 해외 진출.LG경제연구소
2. 국제경영전략, 이장호
3. 동남아 사회와 문화, 장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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