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롯데칠성 하이주의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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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4P에 대한 문제점

⊙STP의 문제점
본문내용
Targeting
-하이주의 타겟의 대상은 기존의 술맛을 싫어하는 사람과 유행에 민감한 사람을 타겟으로 잡았다. 타겟의 설정은 좋았으나 하이주 제품 자체가 맛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
그리고 환경분석에서 술에 패션성을 부각시키는 점을 언급하였으나, 술에 패션성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는 어떤 이미지를 만들어 주로 감성에 어필하여 마시도록 유지하며 구매 후 거기에 맛과 향이 소비자를 만족시켜 계속적 구매로 이어지게 해야 한다. 그런데 하이주가 촌스러운 캔 디자인과 독특성이 없는 맛을 볼 때 절대 소비자들에게 감성적으로 어필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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