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엠파스`의 기업분석과 광고기획 및 마케팅목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공들여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귀하께 큰 도움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시장상황분석

2.경쟁사분석

3.제품분석

4.소비자 분석

5.광고분석

6.SWOT분석

7. 마케팅 목표

8.타켓분석

9. 포지셔닝 맵
본문내용
지식검색 서비스를 최초로 도입한 네이버의 경우 지난 3월 한달 이 서비스를 이용한 네티즌이 848만 명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10월 `지식iN`서비스를 처음 오픈 했을 때 110만 명 수준이었던 것과 비교해 보면 6개월 사이에 무려 7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지식iN은 4월 9일 현재 73만개 이상의 지식자료가 축적되어 있으며, 올 한해 동안 지식iN을 네이버 만의 커뮤니티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왜 이병 다음 일병일까요?` `달걀 노른자 먹을까 말까?` 등 `흥미로운 지식들`이 네티즌의 눈길을 끌며 `이주의 지식iN`에선 명예 지식iN을 선정하기도 한다.
엠파스의 `지식거래소`는 지난 3월 말 오픈 이후 첫 주인 지난 3월 31일부터 4월 4일 한 주 동안만 152만 명의 네티즌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월 9일 현재 지식의 달인, 퀴즈마당, 고민해결사 등 60만개 이상의 지식자료를 축적해 놓고 있으며 `한서대에서 부천가는 버스` `강아지 사랑으로 키울 테니 분양하시는 분` 등 새로운 질문과 답변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경쟁사분석
현재 엠파스의 경쟁사는 크게 야후와 네이버로 대표할수 있다.
1> 야후 ()
- 최초라는 잘못된 인지도를 가지고 있음. (실제, 심마니가 먼저 도입)
- 전 세계 22개국에서 12개 언어로 제공되는 야후의 다양한 서비스를 하나의 ID로 이용.
- 검색엔진으로서의 야후는 명성에 비해 검색서비스의 기능 취약.
- 풍부한 자본력.
2> 네이버 ()
- 최근 지식iN검색을 통해 인지도 급부상.
- 어린이들을 위한 주니어네이버 운영.
- 새롬으로 부터의 자금유치로 풍부한 자금력 보유.
- 국내 최대 규모의 DB를 구축해 멀티미디어 정보 검색 기능을 제공.
3.제품분석
1>엠파스에 대하여
1996년 9월 설립된 (주)지식발전소는 인터넷 초창기인 1997년 `생활문화정보 시티스케이프`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며 꾸준히 성장해온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지식발전소가 운영중인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문장으로 찾는 검색엔진 엠파스(Empas)`, `웹메일 엠팔(Empal)`, `생활문화정보 시티스케이프(Cityscape)` 등이 있다.
2>엠파스의 뜻
EMPAS = E-MEDIA + COMPASS
인터넷 요술 나침반 : 인터넷 활용의 길잡이
엠파스는 사람들이 말하는대로, 생각난대로 검색어를 입력하여 정보를 좀더 쉽고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인터넷 검색서비스이다.
3>엠파스의 지식검색
(1)사용자가 원하는 단어나 문장 등 생각나는대로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다.
(2)자연언어 검색, 고급검색, 업무문서 파일, 압축파일, MP3 파일, 동영상파일, 이미지 파일 검색 등 다양한 검색 방식을 지원한다.
(3)접속불가 사이트 표시 기능(Site Activity Check)을 지원하여 검색 사이트의 접속 가능 여부를 수시로 체크한다.
(4)검색어 추천 기능을 지원, 사용자의 손쉬운 검색을 도와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우~제가 찾던 내용이네요~ 정리도 깔끔하고~ㅎㅎ 좋은자료 땡큐요^^
  • leejun***
    (2006.06.08 11:11:10)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 비비큐 BBQ 멕시코 시장진출전략
  • 기업의 비전을 세계 최대 최고 프랜차이즈 그룹‘ 으로 제시하고 이 시점에서 가장 먼저 갖추어야 할 무기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일원화를 위한 교육환경 개선임을 깨닫고 경기도 이천에 신 치킨대학 부지를 마련하여 이곳에서 예비 창업자들의 교육을 위한 연수원과 제품개발 및 개선을 위한 연구소를 함께 위치시켜 국내 최초의 프랜차이즈 교육 시설을 완비하였다. 가맹점 및 내근직원의 교육을 최상의 조건에서 실시하기 위하여 호텔수준의 숙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

  • [마케팅] SK 싸이월드 M&A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의 비전● 유선기반의 온라인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와 무선네트워크 및 플랫폼에 대한 경험을 십분 발휘, 네티즌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유무선 연계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서 네티즌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제공한다.(3)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 유무선 연동서비스를 통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 게임포털 오픈 및 포인트 제도 및 모바일 게임을 통한 서비스 차별화● 검색서비스를 강화를 통한 통합 지식뱅크 서비스 제공2. 환

  • [경영학] [사업계획서]애견 쇼핑몰의 창업준비를 위한 사업계획서
  • 분석애견사업 아이템 평가긍정적인 면애견 수 250만 마리 * 연 40만원 비용 = 연 1조원 시장-  전체 시장규모는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2. 부정적인 면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 빠른 시간 내에 공급초과 발생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가격 인하, 경쟁우위를 위한 광고비 지출 등으로 수익률 감소거시적 시장 분석은 일단 긍정적이나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아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여 수익률 감소가 예상되는 시장상품기획서 – 시장세분화 및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의 개척자로 부상7. 숙취해소음료 여명8081) 연구개발과 기술혁신2) 국내외 특허 취득3) 해외시장개척8. 베스킨라빈스1) 마케팅 전략 - 베스킨라빈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2) 마케팅 믹스 4P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9. 전동 공구 제조업체 Black & Decker1) 브랜드 분석2) professional-tradesmen에서의 유통망 확보3) 다양한 Branding 전략 활용4) 새로운 브랜드 홍보5)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