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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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소개.

대한항공의 내.외부 마케팅

SWOT 분석.

7p 분석.

개선방향.
본문내용
항공서비스의 개념.

항공 운송 서비스는 어떠한 동기나 목적으로 인간이나 재화를 수송하여 장소적 효용을 창출하는 서비스이다

항공운송서비스는 생산 설비인 항공기를운항하여 무형재인 운송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그 대가로 징수한 운임으로 수익을 얻는 일종의 영업행위

Price.
고가정책.

국내항공경쟁업체인 아시아나 보다는 낮은 가격대를 유지
하지만 국내선의 경우 아시아나가 대한항공보다 더 저렴

수요와 공급의 조절.

비수기
성수기
전자발권이용시 항공티켓인쇄비용 감면
시간대별 가격차별화전략
마일리지 적립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으로 할인권을 제공

예약과 발권서비스에서 고객 접근성 강화

- 24시간 예약서비스
- 인터넷 예매서비스

발권서비스도 고객접근성 높임

- 1999년3월1일 국제선 항공권 인터넷구매서비스
- 국내선도 예약과 동시에 카드로 예매가능
- 항공권 사전구입제 예외-바쁜승객의 경우
- 타지역 송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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