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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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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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소개.
대한항공의 내.외부 마케팅
SWOT 분석.
7p 분석.
개선방향.
- 본문내용
-
항공서비스의 개념.
항공 운송 서비스는 어떠한 동기나 목적으로 인간이나 재화를 수송하여 장소적 효용을 창출하는 서비스이다
항공운송서비스는 생산 설비인 항공기를운항하여 무형재인 운송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그 대가로 징수한 운임으로 수익을 얻는 일종의 영업행위
Price.
고가정책.
국내항공경쟁업체인 아시아나 보다는 낮은 가격대를 유지
하지만 국내선의 경우 아시아나가 대한항공보다 더 저렴
수요와 공급의 조절.
비수기
성수기
전자발권이용시 항공티켓인쇄비용 감면
시간대별 가격차별화전략
마일리지 적립등 다양한 이벤트 상품으로 할인권을 제공
예약과 발권서비스에서 고객 접근성 강화
- 24시간 예약서비스
- 인터넷 예매서비스
발권서비스도 고객접근성 높임
- 1999년3월1일 국제선 항공권 인터넷구매서비스
- 국내선도 예약과 동시에 카드로 예매가능
- 항공권 사전구입제 예외-바쁜승객의 경우
- 타지역 송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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