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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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M-commerce개요
- M-commerce정의
- M-commerce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 M-commerce 등장배경
- 모바일 비즈니스 유형
2.모바일 커머스 시장환경
- 모바일 비즈니스 시장환경
- 모바일 커머스 확산전망
- 모바일 상거래 활용
3. 모바일 커머스 촉진, 장애 작용
4. 사례조사
5. 비즈니스 도입의 문제점
6.모바일 커머스 활성화 방안과 결론
본문내용
M-commerce

정의
정적인 단말기의 상징인 pc나 tv의 개념을 넘어서, “언제, 어느 곳에서나,어디에서나(anytime, anyplace, anywher)”라는 이동성의 인터넷 비즈니스 확장 개념이다.
Davison(2000)에 의하면 M-commerce의 핵심을 단말기 (전화, PDA, PC장치 또는 일반적인 단말기) 또는 공공의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을 통한 정보 접근 및 정보, 서비스, 재화 등을 교환, 가치를 전가하는 거래 행위로 정의한다.

모바일커머스의 확산전망

M-commerce의 확산전망은 밝은 편이다.

지난해 전 세계의 M-commerce 이용자 수는 1520만 명이었고, 이용금액은 648억 달러 수준에 불과했지만 2005년에는 2억1,080만명이 4,991억 달러를 M-commerce로 거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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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invo***
    (2007.05.01 21:4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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