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TBJ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에 관한 마케팅
기업이 전개하는 마케팅 활동의 중심에 '소비자/고객'이 확고한 자리를 잡게 되면서 이들의 현재 모습과 향후 변화해 나갈 방향에 대한 예측이 마케터를 비롯한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들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그 한 예로서 TBJ를 살펴보면 소위 말하는 동대문 보세브랜드이던 TBJ가 급성장한 배경이 타켓 계층인 Y세대에 대한 정밀한 분석에서 비롯하였음을 알수 있다. TBJ는 Y세대의 특징과 라이프 스타일을 조사하고 분석함으로써 그들 속으로 침투, 성공하게 되었던 것이다.
우선 TBJ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기에 앞서 그들의 주 타켓인 Y세대에 대해 알아보자.
1990년대 이후 '신세대', 또는 'X세대'라는 용어는 청소년층을 지칭하는 또 다른 용어로 보편적으로 사용되어 왔다. 그 후 1996년을 전후하여 미국에서는 베이비붐 세대의 자녀들로서 X세대를 잇는 새로운 소비자 집단으로 'Y세대'란 개념이 등장하여, 이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여 이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마케팅 활동이 치열하다. 이들의 연령구성에 대해서는 넓게는 5~24세까지 거론되며, 좁게는 13~19세로 한정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38p(1) 현대백화점의 CRM 구축(2) 현대백화점 CRM시스템의 현재9) 현대백화점 마케팅 성과.43pⅢ. 결론1)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44p2) 기타 보도자료.45pⅠ.서론1.사견우리나라 유통 산

  • [마케팅] 캐릭터 브랜드 `티니위니` 성공사례
  •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불러일으켰다.③ 가격 경쟁에서의 차별화 전략티니위니는 선물하기 좋은 quality와 가격이란 mission을 가지고 브랜드를 런칭하였다. 빈폴이나 폴로같은 고가도 아니고, 지오다노, 마루, 클라이드, TBJ같은 저가도 아닌 중상의 브랜드로 포지셔닝을 함으로써 가격 부담은 적으면서도 고품질의 이미지를 유지하였다.티니위니는 제품의 계획에서 시판에 이르기까지 틈새 시장을 꿰뚫는 마케팅 전략을 펼침으로써 거대한 캐주얼 의류

  • [졸업][패션마케팅] 스타마케팅의 시기별 trend 및 효과분석, 전망예측
  • 마케팅 드라마와 패션 마케팅 2000년대 이후: 스타마케팅의 활성화이지 캐주얼의 확산을 필두로 한 스타마케팅 경쟁 활성화이지 캐주얼의 급부상이지 캐주얼 시장의 확대와 경쟁에 따른 브랜드의 스타마케팅 경쟁 양상과열 양상에 의해 나타난 현상들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감성의 변화로 나타난 스타마케팅의 변화첫번째 양상: 이미지 결합 고차원적 전략두번째 양상: 라이프 스타일의 다채로운 측면에 대한 전략엔터테인먼트 사업의 구조적

  • [소비자분석]지오다노(Giordano)의 광고효과조사 및 향 후 전략
  • 소비자 needs에 부합하는 디자인 개발현재 광고정책을 이어나가되, 모델의 수를 조정하여 광고비 절약사회환원적 캠페인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사후관리제도와 보상판매제도를 도입Conclusion결론지오다노는 광고를 통해 급성장한 국내 이지 캐쥬얼 시장의 선두 주자이다. 톱모델을 내세운 광고전략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화하였고, 매출액은 급속도로 상승하였다. 실제로 마케팅조사를 통해 지오다노 제품 구입시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것

  • [소비자행동론] 티니위니의 성공사례
  • 전략4P 전략11조 beginner11조 beginnerPROMOTION 4P 전략티니위니 – 4P● 키덜트 문화 MARKETING ● VISUAL MERCHANDIZING 전략 ● 마일리지 이용 사은품 증정● 입소문 마케팅11조 beginner11조 beginner● 의상협찬● 1:1 홍보 중심● 패션 전문지 협찬Promotion4P 전략티니위니 – 4P11조 beginner11조 beginner티니위니 – 성공요인성공요인 국내최초 성인 캐릭터 캐주얼 패션브랜드 Niche Market 공략소문마케팅노세일 정책 브랜드 이름모회사의 이미지 지양매장 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