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해외시장개척 절차와 성공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국제경영]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무역창업론] 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사회과학 각국의 중소기업 현황 및 실태 EU및 가맹국
- [중소기업 지원][중소기업][기업][신용보증지원]중소기업 신용보증지원, 중소기업 판로확보지원, 중소기업 창업지원, 중소기업 입지지원, 중소기업 회생지원, 중소기업 기술지원, 중소기업 발굴지원 분석
- [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의 글로벌화, 벤처기업기술의 권리분석, 벤처기업기술의 지적재산권, 벤처기업기술의 평가보증제도, 벤처기업기술의 사례, 향후 벤처기업기술의 정부지원 방안 분석
- 본문내용
-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가 도래하면서 디지털화, 글로벌화, 네트워크화로 인해 경제적 국경의 의미가 희석되면서 국가간, 기업간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국내시장에만 안주하고 있거나 대내외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지 못하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더욱이 해외시장 환경은 갈수록 우리나라 기업에게 불리하게 전개되고 있다. 미국, EU 등 주력시장에서는 저임금의 대량생산체제를 무기로 하는 중국 등 동남아 국가의 공격적인 수출전략과 우리 기업의 지속적인 가격경쟁력 저하로 인해 해외시장 점유율이 갈수록 축소되고 있어 우리기업의 적극적인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이러한 국내외 환경변화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새로운 시장과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To-Be 모델"을 개발하여 지금의 난관을 재도약의 기회로 삼기 위한 기업의 경영마인드 변화가 필요하다. 특히 중소기업은 그 동안 국내시장에만 안주해 온 자세를 벗어나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적극적인 자세가 요구된다. 물론 대부분 중소기업들은 자본의 한계와 정보의 부족, 전문인력 부족, 체계적인 마케팅시스템의 부재 등으로 해외시장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노력 여하에 따라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이하에서는 여러 가지 해외진출방법 중 직수출 방식에 의한 해외시장개척에 초점을 맞추어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수출시장을 어떻게 개척할 것인지 그 절차와 몇 가지 성공요건을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