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마케팅]용담레포츠공원 명소마케팅 -레포츠공원에서캠핑하면서 시내도보관광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사업여건 분석
(3) 시장성 분석
(4) 컨셉 설정
(5) 마케팅 분석 (4P MIX)
(6) 명소성 분석
(7) 사업추진 전략 및 활성화 방안
(8)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동네에서 한 곳을 선정하여 명소마케팅을 한다. 용담에는 용두암, 용연, 제주향교 등 명소화 할 가능성이 큰 곳들이 많지만 고심끝에 선택한 곳이 용담 레포츠 공원이다.
레포츠 공원은 용두암을 지나 해안도로변에 놓여 있다. 이곳은 여름날에는 초만원을 이룬다. 한여름 가마솥 더위에 가족들 피서지로는 그만이기 때문이다. 시내에서 가깝고 피크닉 시설이 잘 갖워져 있어 때론 이곳에서 저녁 밥을 지어 먹기도 한다. 바다가 환히 보이는 '광장 오두막'에 옹기종기 둘러 앉아 얘기를 나눌 수 도 있고 온가족이 돗자리를 깔로 앉아 지글지글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다. 레포츠 공원에는 피크닉 시설 뿐만 아니라 다목적 운동장, 배구장등 체욱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광장시설등도 마련돼 있다. 그 뿐 아니라 답답한 공간에 갇혀 있던 아이들은 공을 차며 신이 나고 운동 경기라도 벌일 때면 응원소리로 가득하다. 뛰놀다 땀으로 뒤범벅이 되어도 시원스레 나오는 물이 있고 바닷바람이 있으니 걱정이 없다. 게다가 주위에 횟집과 다끄네 포구가 있어 금방 잡아올린 한치회도 맛볼 수 있다.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부담없이 찾을수 있는곳. 이곳에선 '짧은 여가도 긴 휴식'으로 남는다.
위와같이 레포츠공원은 현재 제주도민의 쉼터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지만 도 외의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고, 도민들의 이용도 주로 여름철에 몰리는 문제점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