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마케팅]용담레포츠공원 명소마케팅 -레포츠공원에서캠핑하면서 시내도보관광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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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사업여건 분석
(3) 시장성 분석
(4) 컨셉 설정
(5) 마케팅 분석 (4P MIX)
(6) 명소성 분석
(7) 사업추진 전략 및 활성화 방안
(8)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동네에서 한 곳을 선정하여 명소마케팅을 한다. 용담에는 용두암, 용연, 제주향교 등 명소화 할 가능성이 큰 곳들이 많지만 고심끝에 선택한 곳이 용담 레포츠 공원이다.
레포츠 공원은 용두암을 지나 해안도로변에 놓여 있다. 이곳은 여름날에는 초만원을 이룬다. 한여름 가마솥 더위에 가족들 피서지로는 그만이기 때문이다. 시내에서 가깝고 피크닉 시설이 잘 갖워져 있어 때론 이곳에서 저녁 밥을 지어 먹기도 한다. 바다가 환히 보이는 '광장 오두막'에 옹기종기 둘러 앉아 얘기를 나눌 수 도 있고 온가족이 돗자리를 깔로 앉아 지글지글 고기도 구워 먹을 수 있다. 레포츠 공원에는 피크닉 시설 뿐만 아니라 다목적 운동장, 배구장등 체욱시설과 어린이 놀이시설, 광장시설등도 마련돼 있다. 그 뿐 아니라 답답한 공간에 갇혀 있던 아이들은 공을 차며 신이 나고 운동 경기라도 벌일 때면 응원소리로 가득하다. 뛰놀다 땀으로 뒤범벅이 되어도 시원스레 나오는 물이 있고 바닷바람이 있으니 걱정이 없다. 게다가 주위에 횟집과 다끄네 포구가 있어 금방 잡아올린 한치회도 맛볼 수 있다.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부담없이 찾을수 있는곳. 이곳에선 '짧은 여가도 긴 휴식'으로 남는다.
위와같이 레포츠공원은 현재 제주도민의 쉼터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지만 도 외의 관광객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고, 도민들의 이용도 주로 여름철에 몰리는 문제점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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