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의 생존과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래동안 준비한 만큼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도입

Ⅱ. 본론
-기업 선정 기준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 요약 재무제표 & 자본금 및 주주현황 & 회사현황
-아담 소프트 요약 재무제표 & 자본금 및 주주현황 & 회사현황
-노머니커뮤니케이션 요약 재무제표 & 자본금 및 주주현황 & 회사현황
-나모 인터랙티브 요약 재무제표 & 자본금 및 주주현황 & 회사현황
-안철수컴퓨터바이러스연구소의 사이트 분석
-아담 소프트의 사이트 분석
-노머니커뮤니케이션의 사이트 분석
-나모 인터랙티브의 사이트 분석

Ⅲ.결론
본문내용
작년부터 소위 인터넷을 하는 회사들은 우리 나라 전반에 굉장한 바람을 일으켰다. 그래서 나스닥에 이어 코스닥시장이 생기고 제 3시장까지도 생겼다. 이들이 우리 경제에 대단한 파장을 불러오면서 유능한 인재들이 대기업을 뛰쳐나와 벤처 사장으로 자신을 탈바꿈하는 분위기였다. 코스닥시장 증시의 거품이 많이 빠지긴 했지만 아직도 진짜 알짜(?)의 기업들을 구별하기는 어려운 현실이다. 올해 초 더 이상 아이디어만으로는 인터넷 시장에서 생존하기 어렵다는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ECONOMIST 2000/1.18 NO.520 P.68-69
진작부터 ‘20대對 80의 사회’ 얘기가 나왔다. 세상의 부는 20%의 사람들에게 집중될 것이라는 의미다. 기업체제도 그렇게 될 것이다. 지금보다 더욱 더 소수의 거대기업들이 지배하는 사회가 웹의 세계에서는 진전될 것이다.
물론 인터넷 비즈니스의 진입 장벽이 낮다는 것은 어느 정도 사실이다. 아이디어만 있다면 무작정 인터넷 비즈니스를 시작하더라도 사무실 공간이나 전문 인력이 필요 없으니까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인터넷 비즈니스를 시작한다는 것과 실제로 성공적인 인터넷 비즈니스를 운영한다는 것은 엄연히 다른 이야기일 수밖에 없다. INTERNET BUSINESS. COM 김진우 HCI Lab. 공저 P. 25
최근에 연세 대학교와 한국 전산원에서 수행한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실태 조사 결과를 보면, 평균 초기 투자액이 4억 원에 이르는 ..
참고문헌
₩ INTERNET BUSINESS.COM 김진우 HCI Lab. 공저

₩ JOONG-ANG ECONOMIST 2000/2.1 No.522
₩ JOONG-ANG ECONOMIST 2000/2.8․15(설 합본호) No.523
₩ JOONG-ANG ECONOMIST 2000/3.21 No.528
₩ JOONG-ANG ECONOMIST 2000/4.4 No.530
₩ JOONG-ANG ECONOMIST 2000/5.23 No.537
₩ 시사저널 2000/4.20 제 547호
₩ www.ahnlab.com
₩ www.adamsoft.com
₩ www.learningcom.co.kr
₩ www.nomoney.co.kr
₩ www.nam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삼성SDI/유한킴벌리/GM(제너럴모터스)/GE(제너럴일렉트릭)/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분석
  • 생존경쟁에서 결국은 실패할 것이라는 공감대를 종업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첫째 고객이 세분화됨에 따라 더 다양한 카드의 종류가 필요하게 되었다. 둘째, 이에따라 더 많은 종류의 카드들이 필요하나 종류별 판매량은 줄어들게 되어 인쇄비와 그 밖의 생산비용이 증대되었다. 셋째, 고객이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전문점에서 카드를 사기보다는 슈퍼마켓에서 식료품을 사는 과정에서 카드를 구입하는 경향이 증대되었다. 넷째, 고객의 구매 성

  • [경영전략] 야후의 경영전략
  • 구조로서 사업을 유지시켜 왔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야후는 현재 e-business를 시작하려는 기업들에게 방향을 제시해 준다. 물론 우리가 위에서 말한 5가지 내용은 일반적인 것이다. 이는 e-business 기업들의 지침이 될 뿐이다. 기업들은 자신의 기업 특성에 맞는 핵심 역량의 개발을 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이다. 거기에다 기업은 그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경제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 [경영전략]인터넷 야후 의 경영전략
  • 구조로서 사업을 유지시켜 왔다.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야후는 현재 e-business를 시작하려는 기업들에게 방향을 제시해 준다. 물론 우리가 위에서 말한 5가지 내용은 일반적인 것이다. 이는 e-business 기업들의 지침이 될 뿐이다. 기업들은 자신의 기업 특성에 맞는 핵심 역량의 개발을 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이다. 거기에다 기업은 그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경제에서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

  • [보험산업과 e-business]전자상거래와 보험산업의 발전 방향
  • e-business에서 문제시 되고 있는 것중의 하나인 자필 서명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한 장점 등이 있으나 24시간이 아닌 영업시간의 단점 등은 계속 보완해 나가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2) 기존 보험회사의 대리점, 모집인 사이트기존 보험회사의 대리점, 모집인 사이트는 보험회사의 사이트와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으나 그 내용의 질이나 운영 측면에서 뒤떨어지고 있다. 하지만, 계약은 실적과 연결되기 때문에 직접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 [경영정보시스템] 아마존 고객중심경영시스템에 대한 발전방향
  • 방향 (더 나은 고객관리시스템에 대하여 생각해 본다.) 서론오늘날, 고객 중심 경영은 기업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얼마나 기존 고객들을 확보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생존이 달려있기 때문이다.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해 고객 중심 경영에서도 e-business가 사용된다. 우리 12조는 e-business통한 고객중심경영을 효율적으로 실행하는 Amazon이란 기업을 통해 Customer-Centric e-Business System에 대하여 알아보고, Amazon이 얼마나 고객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