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라이프 스타일[Working Mom Life Style]이해를 통한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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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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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녀가 있는 기혼 여성 중 경제활동을 하면서 가사와 자녀 양육, 교육을 병행하는 여성으로 3050세대가 주축
• 가사 및 자녀 양육과 직장생활을 모두 잘 해내는 만능 기혼 여성이라는 의미의 Alpha Mom(알파맘),
미씨(Missy)와 오피스(Office)의 합성어로 가정과 일, 자신의 삶을 균형 있게 꾸려가는 워킹맘을 지칭하는 Moffice(모피스)족,
집안일과 바깥일을 모두 잘 하는 여성 이라는 의미의 Super Woman(슈퍼우먼)이라고도 지칭함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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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워킹맘 소비자는 누구인가?
- 워킹맘 정의
- 워킹맘 인구현황
- 워킹맘 타겟의 중요성
Ⅱ. 워킹맘의 삶의 방식은?
- 워킹맘의 라이프스타일
- 워킹맘의 매체 이용
Ⅲ. 워킹맘 공략 마케팅 포인트
- 워킹맘 공략 마케팅 포인트
- 워킹맘 공략 마케팅 사례 1.2.3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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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생활과 가사업무의 조화추구!
3050 여성이 Core Target!
‘ 알파맘, 모피스족, 슈퍼우먼’
실질적인 가계 소비활동의 주체!
높은 자녀 교육열, 자기 자신에 대한 관심과 소비
기혼여성의 여성 경제 참여율 50% 육박, 30~50세대가 워킹맘의 메인
• 여성의 경제활동인구는 점차 적으로 증가하여 천 만 명을 넘어섰으며 50%에 이르는 참가율을 보임
• 통계청에서 진행한 인구주택총조사(2005)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전체 기혼 여성 인구는 1,450만 명에 이르며 그 중 약 540만 명 기혼여성이 경제활동에 참여중! 특히 30-50세대가 워킹맘 타겟의 가장 큰 주축을
소비자로서 영향력 높고, 구매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특징을 보이는 여성소비자들
• 여성 소비자는 일반적으로 구매를 결정하는데 많은 요소들을 고려,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에 프리미엄 지불의사가 충분함
• 또한 여성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관계를 중시하고 감정적이며, 구매를 하는데 있어 주변의 영향을 많이 받음 따라서 경험적 소비자에 대한 모방 성향이 강하고, 입소문이 높은 영향을 미치는 특징을 보이며, 이는 워킹맘 소비자에게도 동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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