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을 창조 성공한 기업 &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신생기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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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w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을 창조 성공한 기업 &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신생기업 사례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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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new 비즈니스 모델로 시장을 창조 성공한 기업
1. 우버 Uber.
2. 넥플렉스 Netflix.
3. 쟈스트잇 JustEat
4. 어피어히어 Appear Here.
5. 이무버 eMoov.
6. 렌딩클럽 Lending Club.
7. 이매치티브 iMatchative.
II.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신생기업
1. 쓰리 Three.
2. 애러우 Aereo.
3. 밥 다이어몬드 Bob Diamond.
4. 코스티쟈 곤잘레스 Costeja González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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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 Uber
기존 택시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신기술(모바일/GPS 등) + 신사업모델"로 신시장 개척
‘10.6월 이후, 5년만에 53개국 250개 도시 진출하여 전세계 택시시장에 혁명
- 약 33억$ 규모 투자 유치, 기업가치 ’13년 35억$ → ’14년 400억$로 증가, ’15년 매출 목표 100억$
• 정부 규제 및 택시 업계 반발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수 지속 증가 (‘14.12.31 이용건수 200만건)
택시 서비스 이용 방식 및 서비스 제공자의 틀 파괴
- 기존 리무진과 택시 사이의 프리미엄 서비스 시장 공략
- 적합 차량 보유 시 누구나 운전기사로 등록 가능
- 차량 검색, 예약, 결제까지 한번에 처리하는 All in One 방식
- 지능형 빅데이터 분석 활용해 최적의 배차 시스템 구현
- 수요 증가 시 요금 인상되는 피크타임 할증요금제 적용
넥플렉스 Netflix
DVD 배달,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업체 최초 자체 드라마 제작 대형 영화사/방송국 위협
• 컨텐츠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기존 컨텐츠 제작사 위협
- 전문 컨텐츠 제작사 ‘미디어 라이트 캐피탈’에 1억$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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