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테그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현황 & 사용분야 장단점 미래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06 / 2016.07.06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각종 사물에 부착된 RFID태그 또는 센서를 초소형 무선장치에 접목하여 라디오
주파수를 이용한 이들 간의 네트워킹과 통신으로 실시간 정보를 획득, 처리, 활용하는 네트워크 시스템
- 목차
-
1. RFID 개념
2. RFID 시스템 구성
3. RFID 특징
4. RFID 와 현행바코드의 기술 차이
5. RFID시스템의 기술개요
6. RFID의 구성요소
7. 동작원리
8. 태그의 전원방식에 따른 분류
9. 안테나 특성
10. 상호간섭
11. RFID의 주파수
12. RFID의 장점
13. RFID 현황
14. 국내 기술도입 현황
15. 국내 시장 도입 목적
16. RFID의 긍정적 사례
17. RFID 사례
18. RFID의 문제점
19. 해결 방안
20. 발전가능성
21. 부정적 사례
22. 각각의 입장
23. 사람에게도 RFID가 달린다면
- 본문내용
-
RFID 특징
가시성을 확보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음
무선전파영역에 위치하면 비접촉으로 태그의 정보 판독 가능
데이터의 판독 및 고쳐 쓰기 가능
고속으로 정보처리가 가능
내구성이 뛰어남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태그가 존재
저장 가능한 정보의 양이 큼
RFID 사례
유통/물류 분야
-RFID가 가장 활발하게 적용
-물류 운송 시 배송정보 태그 부착으로 물건의 도착과
선적사항을 최신정보로 교환
- 유통물류의 재고관리
<중 략>
기존의 바코드는 저장용량이 적고, 실시간 정보 파악이 불가할 뿐만 아니라 근접한 상태(수 cm 이내)에서만 정보를 읽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지만 RFID는 완제품 상태로 공장 문 밖을 나가 슈퍼마켓 진열장에 전시되는 전 과정을 추적할 수 있다. 소비자가 이 태그를 부착한 물건을 고르면 대금이 자동 결제되는 것은 물론, 재고 및 소비자 취향관리까지 포괄적으로 이뤄진다. 또한 RF판독기는 1초에 수백 개까지 RF태그가 부착된 제품의 데이터를 읽을 수 있다. 대형 할인점에 적용될 경우 계산대를 통과하자마자 물건가격이 집계되어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그리고 정보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점도 바코드와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