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의 복합공간의 개념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6.04 / 2016.06.0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형외과(Plastic Surgery)란 신체의 구조적 변경 또는 기형의 수정과 기능적 결함의 교정을 주로 하는 외과의 한 특수 분야이다. 성형외과(Plastic Surgery)는 범위는 크게 재건수술(Reconstructive Surgery)과 미용성형수술(esthetic, cometic plastic surgery)로 나눌 수 있다. 재건수술(Reconstructive Surgery)은 선후천적 기형이나 후천적 외상으로 잃어버린 기능과 모양을 다시 만들어 주는 분야이고, 미용성형이란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나 외모나 신체의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행하는 미용관련 분야를 말한다. 현재 성형외과의 분야중 재건 성형술은 일반적으로 종합병원에서 많이 행해지는 경우가 많고 미용성형수술은 복잡한 수속과정과 프라이버시 등의 문제로 성형외과의원을 선호하고 있다.
목차
Ⅰ. 성형외과의 현황 분석
1. 성형외과의 개념과 현황
1.1. 성형외과의 개념
1.2. 성형외과의 현황분석 및 실내계획의 목적
2. 성형외과의 구성요소와 실내 공간특성
2.1. 성형외과의 공간구성 요소 및 특성
2.2. 성형외과의 시각적 구성요소 및 특성
2.3. 성형외과의 동선체계
3. 성형외과의 복합공간의 개념 및 마케팅 분석
3.1. 성형외과의 복합공간의 개념과 특성
3.2. 공간프로그램의 전략

Ⅱ. 성형외과 공간유형 분류 및 사례조사
1. 성형외과 공간유형의 분류
2. 사례선정 기준 및 분석의 틀
2.1. 사례선정 기준 및 분석방법
2.2. 사례분석의 틀
2.2. 사례조사
본문내용
Ⅰ. 성형외과의 현황분석
1. 성형외과의 개념과 현황
1.1 성형외과의 개념
성형외과(Plastic Surgery)란 신체의 구조적 변경 또는 기형의 수정과 기능적 결함의 교정을 주로 하는 외과의 한 특수 분야이다. 성형외과(Plastic Surgery)는 범위는 크게 재건수술(Reconstructive Surgery)과 미용성형수술(esthetic, cometic plastic surgery)로 나눌 수 있다. 재건수술(Reconstructive Surgery)은 선후천적 기형이나 후천적 외상으로 잃어버린 기능과 모양을 다시 만들어 주는 분야이고, 미용성형이란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으나 외모나 신체의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행하는 미용관련 분야를 말한다. 현재 성형외과의 분야중 재건 성형술은 일반적으로 종합병원에서 많이 행해지는 경우가 많고 미용성형수술은 복잡한 수속과정과 프라이버시 등의 문제로 성형외과의원을 선호하고 있다.

1.2 성형외과의 현황분석 및 실내계획의 목적
최근에는 미용과 치료를 겸한 여러 방면의 확장된 성형기술이 나타나고 확대되는 가운데 눈, 코 성형에서 머물던 성형은 최근 안면윤곽, 동안성형 줄기세포성형 분야에까지 미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환자들이 의료관광과 성형수술을 받고자 성형외과를 찿는 사람의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의료기술의 눈부신 발전 속도에 발맞춰 수술을 통한 환자의 기대치 또한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최근 환자들의 병원선택 기준에는 의료진의 수술 실력에 대한 부분을 기본으로 신뢰할 수 있는 의료시스템의 완비, 수술 후 치유과정에 까지 수술 전 과정에 이르는 부분까지 꼼꼼 하게 검토하는 수준에 까지 이르고 있다. etnews.com : Biz 뉴스. 2012.02.15일자 기사.[http://shopbiz.etnews.co.kr]

이처럼 최근의 성형외과는 고객들에게 개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과 환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부작용 없는 최적의 수술결과를 이끌어 내기위하여 시설 확충 및 안전에 기초한 최적화된 수술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가야 한다
참고문헌
김정신.〈바이오모픽 건축의 표현특성과 디자인 사고체계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공학박사》. 2005.
김은하.〈의료환경에서의 사용자중심 디자인요소 연구〉.이화여자 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 2009.
김수연.〈성형외과의원의 실내건축디자인에 차별화된 대기실 계획에 관한 연구〉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 《석사》. 2008.
배혜숙.〈의료서비스업과 마케팅에 의한 효율적인 실내계획에 관한 연구〉홍익대학교 건촉도시대학원. 《석사》. 2005.
김주리.〈카림라시드와 파비오 노벰브레의 상업공간 실내에 나타난 바이오모픽 특성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석사》. 2011.
김미후.〈바이오모픽 개념에 의한 조경설계 방법연구〉.서울시립대교 대학원.《석사》. 2006.
조정민.〈디자인 선호 선향을 도입한 성형외과 실내계획에 관한 연구 〉상명대학교 예술.디자인 대학원. 《석사》. 2006.
한혜연.〈아르누보 양식의 조형적 특성을 응용한 만화표현 연구〉이화여자대학원. 《석사》. 2005.
김승현.〈제품디자인에 나타난 유기적 형태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원. 《석사》.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국내 의료관광의 현황, 활성화 정책, 방안 분석
  • 및 에이전트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 의료관광 홍보 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미국의 경우는 국가의료보험체계가 잘 갖춰져 있지 않아 해외에서 의료서비스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한국의 경우는 건강검진, 미용성형 등이 주변 경쟁국에 비해 경쟁력이 있으며 한국의 의료시술은 미국의 약 15%-20% 정도의 가격 수준이므로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한다.마지막으로 베트남과 몽골에 대한 접근을 하고 있다. 두 나라의 부유층은 현지의 의료시스템

  • DHC 마케팅전략 레포트
  • 및 개발되고 있는 ‘뷰티케어 라인’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그 어떤 기업보다 인체에 닿는 제품/서비스 인만큼 식품 및 제품 안정성에 비중을 둔 안심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현재 어느 경쟁 기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역량이 갖추어져 있다는 것이 이러한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이 가능하도록 뒷받침 하는 요인이 된다.① 문제 인식기존 브랜드 슬로건 ‘스베 스베’와 ‘맛있는 습관’에 대한 이

  • [조직관리] 세브란스병원의 혼합형병원조직과 델컴퓨터를 통해 본 수평적조직에 관한 연구
  • 및 판매까지 직접 수행했다고 한다. 이와는 정반대의 개념인 아웃소싱을 이용한 대표적 조직구조가 모듈(module) 조직구조이다. 모듈조직이란 신제품개발, 디자인 그리고 판매업무 등 기업의 전략과 관련된 핵심 업무들(core activities)은 기업이 직접 수행하고 제품배달, 회계, 사후 서비스 등의 비 전략적 업무는 외부의 전문 기업을 통해서 수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조직구조 또는 운영방식이다. 모듈조직은 고정비용을 줄임으로써 조직의 노력을 개발이나

  • [소비자트렌드분석] 트렌드 분석 -영화
  • 영화를 보는 것이 일상적인 일이 될 것이다. 반면에 요즘의 상업영화가 아닌 옛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복고영화나 추억의 영화를 보며 과거의 향수를 찾는 트렌드가 생겨날 것이다.Ⅰ. 서론1. 연구방법Ⅱ. 결과 및 해석1-1 어린이의 보편적 트렌드1-2. 어린이의 새로운 트렌드2-1. 중년주부의 특성2-2. 중년주부의 보편적 트렌드2-3. 중년주부의 새로운 트렌드3-1. 대학생의 특성3-2. 대학생 보편적 트렌드3-3. 대학생의 새로운 트렌드Ⅲ. 결론

  • [사회학] 계층화와 계급구조
  • 개념을 통해 주거공간의 불평등한 분배과정을 논의했다. 도시주거집단은 대략 세 가지의 유형으로 구분되는데 이들은 또한 독특한 공동체적 생활방식을 보인다. 첫째는 중상위계급으로, 이들은 공장 등의 불쾌한 환경과는 떨어져 있으면서 상업 및 문화 중심지와 근접해 있는 비교적 큰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 둘째는 노동계급으로, 소형주택을 임차하여 거주하고 있으며 일상적인 빈곤에 대한 경험을 통해 강한 집단적 일체감과 공조의식을 갖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