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경쟁력확보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중소기업의 경쟁력확보전략
- [중소기업][금융지원제도]중소기업의 디지털화, 중소기업의 경쟁력,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제도, 중소기업의 지식재산권, 중소기업의 제품시장, 중소기업의 산업분석 방법, 중소기업 관련 제언
- [중소기업][중소기업 환율][중소기업 경제][중소기업 환위험][중소기업 신용]중소기업 금융, 중소기업 환율, 중소기업 경제, 중소기업 환위험(환리스크), 중소기업 비즈니스, 중소기업 신용, 중소기업 경영 분석
- (A+ 레포트,시험대비) [한국형 기업가 정신] 기업가정신의 조성, 개발 및 효과
- 소기업 정보화(소기업 IT화)의 필요성, 항목, 소기업 정보화(소기업 IT화)의 투자현황, 소기업 정보화(소기업 IT화)의 효과, 소기업 정보화(소기업 IT화) 국가별 사례, 향후 소기업 정보화(소기업 IT화) 도입 방안
- 목차
-
중소기업의 경쟁력확보전략
Ⅰ. 경쟁력확보전략의 중요성
Ⅱ. 경쟁력확보전략의 이해
1. 원가우위전략
2. 차별화전략
3. 기술우위전략
4. 전문화전략
1) 제품전문화
2) 시장전문화
5. 협동화전략
6. 정보화전략
1) 전사적 차원에서의 정보화에 대한 인식 확산
2) 정보처리담당팀의 설치 및 운영
3) 정보관리전문인력의 양성
- 본문내용
-
중소기업의 경쟁력확보전략
1. 경쟁력확보전략의 중요성
지금까지 기업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데에는 제품의 가격을 낮추어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방법이 흔히 사용되어 왔다. 낮은 가격은 생산의 전문화 및 표준화, 생산설비의 자동화, 작업의 분업화 등을 통해 기대할 수 있다. 그런데 중소기업은 자금력이 부족하고 생산설비에 대한 투자여력이 없기 때문에 생산성이 낮을 수밖에 없으며, 또한 낮은 생산성으로 인해 제조원가가 높아지므로 대기업과 같은 높은 가격경쟁력을 기대하는 것이 어렵게 된다.
따라서 중소기업은 가격경쟁력을 확보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앞으로의 시장은 제품의 개성화 ․ 소량화 ․ 전문화를 요구하고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제품의 품질에 의해 좌우될 것이기 때문에 중소기업이 품질차별화를 통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게 될 것이다. 또한 생산설비의 현대화를 통해 품질을 향상시킨다든지 기술의 개발 및 혁신을 도모한다든지 하는 방법도 시장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
중소기업이 시장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구사할 수 있는 전략은 매우 다양하겠지만, 여기에서는 시장경쟁력 확보를 위한 기본전략으로 원가우위전략, 차별화전략, 기술우위전략, 전문화전략, 협동화전략, 정보화전략 등을 중심으로 하여 알아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남시의 정의와 기능
-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필요성, 구현단계,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경쟁력, 디자인과 서비스,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공급망관리,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의 미국사례, 중소기업 전자상거래(EC) 전략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발전, 역할, 현황과 중소기업의 국제화, 육성시책 및 중소기업의 재무전략, 경쟁전략 분석
- [중소기업][중소기업 관리][중소기업 평가][중소기업 지원][중소기업 대응][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분석, 중소기업 계획, 중소기업 관리, 중소기업 평가, 중소기업 지원, 중소기업 대응, 중소기업 전략 고찰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마케팅 우수사례와 활성화 지원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