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의의(정의, 특성,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전자상거래의 의의
Ⅰ. 전자상거래의 정의
Ⅱ. 전자상거래의 특성
1. 산재성
2. 글로벌 접근
3. 보편적인 표준
4. 풍요성
5. 상호작용성
6. 정보심층성
7. 개인화와 고객화
Ⅲ. 전자상거래의 성장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의 의의
1. 전자상거래의 정의
정보화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전화, 팩스, 대면 등에 의한 통신수단은 점차 인터넷 정보기술과 네트워킹에 의해 대체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전자상거래는 시장, 산업, 개별기업, 개인 등 사회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 전자상거래는 브랜드와 자금력을 가진 기존기업들이 업무의 효율화, 구매비용 절감, 서류 없는 업무처리를 위해서 주로 사용한다. 따라서 향후 사회에 진출할 예비 창업자들과 중소기업 경영자들은 경영에 적용되는 전자상거래의 정의, 기술적인 방법론, 그리고 전자상거래가 기업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이해할 필요가 있다.
기업들은 인터넷과 웹 사용을 통해서 경영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 개인 또는 조직들 사이에서는 디지털화를 통해서 상거래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먼저, 디지털 거래와 상거래에 대하여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즉, 디지털거래는 모든 거래행위가 웹과 인터넷 등 디지털기술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그리고 상거래(commercial transactions)는 개인과 조직 간의 제품과 서비스거래 대가로 가치교환(예컨대, 금전거래)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조직론] 멀티콤 사례분석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주)Multicom 멀티콤 사례분석 및 해결방안
- 엔론사태와 SOX법안
- 세무회계-부가가치세의 카드사 대리납부 제도의 실효성에 대해 논하시오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 (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_포터의 5대 경쟁세력 모형은 산업의 매력도를 평가하는데 활용된다 5대 경쟁세력에 대해 개념을 설명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전략 사례를 들고, 사례를 5대 경쟁세력 모형으로 분석하기
- [리더십] 이수만 리더쉽에 대하여
- [조직행동] sm엔터테인먼트 성장과 이수만 리더십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