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의 의의(정의, 특성,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2 / 2016.05.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자상거래의 의의

Ⅰ. 전자상거래의 정의

Ⅱ. 전자상거래의 특성

1. 산재성
2. 글로벌 접근
3. 보편적인 표준
4. 풍요성
5. 상호작용성
6. 정보심층성
7. 개인화와 고객화

Ⅲ. 전자상거래의 성장
본문내용
전자상거래의 의의

1. 전자상거래의 정의

정보화가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전화, 팩스, 대면 등에 의한 통신수단은 점차 인터넷 정보기술과 네트워킹에 의해 대체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전자상거래는 시장, 산업, 개별기업, 개인 등 사회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오늘날, 전자상거래는 브랜드와 자금력을 가진 기존기업들이 업무의 효율화, 구매비용 절감, 서류 없는 업무처리를 위해서 주로 사용한다. 따라서 향후 사회에 진출할 예비 창업자들과 중소기업 경영자들은 경영에 적용되는 전자상거래의 정의, 기술적인 방법론, 그리고 전자상거래가 기업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이해할 필요가 있다.
기업들은 인터넷과 웹 사용을 통해서 경영방법을 변화시키고 있다. 개인 또는 조직들 사이에서는 디지털화를 통해서 상거래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먼저, 디지털 거래와 상거래에 대하여 알아보면 다음과 같다. 즉, 디지털거래는 모든 거래행위가 웹과 인터넷 등 디지털기술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그리고 상거래(commercial transactions)는 개인과 조직 간의 제품과 서비스거래 대가로 가치교환(예컨대, 금전거래)이 발생하는 경우를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인터넷 전자상거래에 관한 문제점과 해결방안
  • 인터넷 전자상거래에 關한 硏究; 國內 現況과 企業의 認識을 中心으로목 차 제 1 장 서 론 1제 1 절 문제 제기 1제 2 절 연구목적 3제 3 절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3제 2 장 이론적 배경 5제 1 절 전자상거래의 개념과 유형 51. 전자상거래의 개념 5제 2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개요 8제 3 절 국내외 인터넷 특성 및 현황 101. 인터넷의 특징 102. 인터넷의 현황 11제 4 절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성 121.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특징 122.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성장기회를 제공할 좋은 기회임에 분명하다. 우선 상기에서 살펴본 즉시성과 경제성, TV 매체가 가진 사용편리성과 감성자극적인 특성들이 융합되어 쇼핑의 편의를 증가시키고 PC 나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으면서도 풍부한 구매력을 보유한 40 대 이상의 고객의 수요를 흡수하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감성매체인 TV 가 상거래 행위와 융합되면서 가격비교 중심인 기존 전자상거래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T-커머스의 플

  • [기업거래]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연구
  • Ⅰ. 서 론1.1 전자상거래의 의의 2 1.2 전자상거래의 B2C와 B2B 1.2.1 B2C의 의의 - 2 1.2.2 B2C에서 B2B로 전환 31.2.3 B2B의 의의 및 필요성 - 5Ⅱ. 본 론2.1 B2B의 성장배경과 사업진출동향 2.1.1 B2B의 성장배경 62.2.2 기업형태별 B2B 사업진출 동향 72.2 B2B 특성2.2.1 인터넷과 B2B 특성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특성 중의 하나인 상호작용성을 활용하는 것으로 고객참여목적, 즉 고객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하여 고객들을 참여시켜 고객의 관심을 제고하고자 하는 전략방안이다. 예를 들면 인터넷 신문에서 개별기사에 독자들이 평을 제시한다거나 call center등의 방법등이 있다.⑤ 거래형성전략(Commerce Strategy) : 거래형성 전략은 인터넷 마케팅의 4P중 가격결정이 웹 사이트에서 현시화되는 과정으로 실질적인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부분이다. 초기의 인터

  • 인적자원관리 - 국가 간 경제거래, 경제의 국제화, 기업의 국제화에 관해
  • 특성요소로 제품의 생산과정이나 마케팅과 관련된 특성 ② 산업 특성요소로 산업의 성격, 경쟁구조 ③ 시장의 기회, 목표시장의 규모와 특성, 무역장벽, 경쟁정도 ④ 경영자 특성요소로서 경영자의 해외진출에 대한 기대 태도 ⑤ 기업의 내부 능력 요소로 기업의 해외시장활동 경험 등 기업 특유의 우위요소 ⑥ 정보의 정책요소로 개발도상국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으로 해외진출기업에 대한 정부의 정책적 지원도 한 요인이 된다.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