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 항공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1 / 2016.05.01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티웨이 항공은 항공기 2대로 2010년 8월 재취항

9월 국내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획득과 동시에 김포-제주 운항 개시

대한민국 최초의 저가 항공사로 출발했던 한성항공의 새로운 이름

슬로건은 Happy T'way, It's Yours.
목차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티웨이 항공 : 현황 취항노선
4. 티웨이 항공: 각종서비스현황
5. 저비용 항공 산업의 5 Forces Model
6. force1. 기존 기업과의 경쟁
7. force2. 잠재적 진입자와 경쟁
8. Force3. 대체재와의 경쟁
9. Force4. 구매자의 교섭력
10. Force 5. 공급자의 교섭력
11. 시사점
12. 외부분석 : PEST 분석
13. Political
14. Economy
15. Society
16. Technology
17. 외부환경의 시사점
18. 내부분석 : 기업의 What, Who, How
19. 내부분석 : 핵심역량평가
20. 내부분석 : 비용 우위 가치사슬분석
21. 티웨이 연구개발 & 디자인
22. 생산-서비스 2015년 글로벌 고객 만족도 LCC부문 1위
23. 생산-운송
24. 판매 및 마케팅
25. 대리점 지원과 고객 서비스
26. 시사점
27. 최종 전략 제시
28. 상장 후 전략
본문내용
서비스 제공 현황

- 좌석지정 유료서비스(대부분은 무료이나 일부 좌석(제일 앞, 비상구 옆)은 유료서비스
- 휠체어 대여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내견 무료 운송 가능(국내선만)
- t`shop (티웨이 항공 사내카페 운영)
- 기내 면세점
수하물 서비스 (국내선-15kg, 국제선-15kg, 괌-23kg까지 무료, 초과분은 유료)
기내 서비스 (음료 서비스, 엔터테이먼트 서비스, 고객맞춤 서비스)

LCC시장 산업 = 경쟁 유발요인의 4가지 요건 갖춘 레드오션

①경쟁자 수
현재 국내에는 5개의 LCC 존재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 티웨이항공)

②성장속도
항공시장, 매년 확대되고 있으나 폭발적인 성장 x. 국내선은 7개 국적사, 국제선
국적사 & 외국항공사와 경쟁이 치열 (특히 LCC의 운영기종인 B737이나 A320같은 경우, 운항거리5시간 내외로 진출 할 수 있는 노 선 한계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약점 보완방안제안(vs 진에어 전략과비교분석)
  • 제주항공경영사례분석(vs 진에어)CONTENTSⅠ. 서론1. 제주항공 기업소개2. 보고서 개요Ⅱ. 본론1. 제주항공 외부 환경 분석 (PESTE 분석)가. 정치적 분석나. 경제적 분석다. 사회문화적 분석라. 기술적 분석마. 환경적 분석2. 제주항공 내부 환경 분석2-1. 주요 경쟁사 선택가-1. Product (제주항공)가-2. Product(진에어)나-1. Promotion(제주항공)나-2. Promotion(진에어)다-1. Physical Evidence (제주항공)다-2. Physical Evidence(진에어)라-1. Place (Distribution) -제주항공라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항공이 속해 있는 항공 산업시장을 알아보고 아시아나 항공의 5 Forces Model를 통한 외부 환경 분석과 SWOT분석을 통한 내부 환경 분석, 그리고 전략 캔버스와 포지셔닝을 통한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분석을 나타내어보았으며 2014년 1분기 실적개선을 토대로 아시아나의 전략적 선택을 알아보고 추가적인 전략을 제시해 보았다.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전략은 아시아나의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의 원인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을 했다.그리하여 아시아나의 이러한 전략의 타당성을 핵심역량분석, PEST, 포터의 산업분석 모델 등의 내/외부 분석 툴을 이용하여 분석해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보다 발전적인 방향의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2.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는1988년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이라는 경영이념과 함께 창립되었다.그리고 아시아나의 모기업인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비교4. 대한항공의 스토리텔링 마케팅5. 대한항공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 SWOT 전략 결론 및 전략제안(1) SWOT분석을 통한 새로운 전략제안(2) 마케팅전략 제안1) 노선전략2) 특가전략3) 한류활용 마케팅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개1)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 연구
  • < 목차 >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1) 아시아나항공 기업개요(2) 기업비전과 미션2. 아시아나항공 경쟁우위요소(1) 인적자원관리(2) 재무관리(3) 정보시스템 관리(4) 아시아나항공 핵심역량3. 항공산업 현황분석4.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아시아나항공 주요 경영전략(1) 전략적 제휴전략(2) 틈새시장 공략6. 마케팅전략(1) 서비스마케팅(2) SNS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7.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