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 항공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1 / 2016.05.01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티웨이 항공은 항공기 2대로 2010년 8월 재취항
9월 국내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을 획득과 동시에 김포-제주 운항 개시
대한민국 최초의 저가 항공사로 출발했던 한성항공의 새로운 이름
슬로건은 Happy T'way, It's Yours.
- 목차
-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티웨이 항공 : 현황 취항노선
4. 티웨이 항공: 각종서비스현황
5. 저비용 항공 산업의 5 Forces Model
6. force1. 기존 기업과의 경쟁
7. force2. 잠재적 진입자와 경쟁
8. Force3. 대체재와의 경쟁
9. Force4. 구매자의 교섭력
10. Force 5. 공급자의 교섭력
11. 시사점
12. 외부분석 : PEST 분석
13. Political
14. Economy
15. Society
16. Technology
17. 외부환경의 시사점
18. 내부분석 : 기업의 What, Who, How
19. 내부분석 : 핵심역량평가
20. 내부분석 : 비용 우위 가치사슬분석
21. 티웨이 연구개발 & 디자인
22. 생산-서비스 2015년 글로벌 고객 만족도 LCC부문 1위
23. 생산-운송
24. 판매 및 마케팅
25. 대리점 지원과 고객 서비스
26. 시사점
27. 최종 전략 제시
28. 상장 후 전략
- 본문내용
-
서비스 제공 현황
- 좌석지정 유료서비스(대부분은 무료이나 일부 좌석(제일 앞, 비상구 옆)은 유료서비스
- 휠체어 대여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내견 무료 운송 가능(국내선만)
- t`shop (티웨이 항공 사내카페 운영)
- 기내 면세점
수하물 서비스 (국내선-15kg, 국제선-15kg, 괌-23kg까지 무료, 초과분은 유료)
기내 서비스 (음료 서비스, 엔터테이먼트 서비스, 고객맞춤 서비스)
LCC시장 산업 = 경쟁 유발요인의 4가지 요건 갖춘 레드오션
①경쟁자 수
현재 국내에는 5개의 LCC 존재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 티웨이항공)
②성장속도
항공시장, 매년 확대되고 있으나 폭발적인 성장 x. 국내선은 7개 국적사, 국제선
국적사 & 외국항공사와 경쟁이 치열 (특히 LCC의 운영기종인 B737이나 A320같은 경우, 운항거리5시간 내외로 진출 할 수 있는 노 선 한계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