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ket place를 이용한 국내 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4 / 2016.04.0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e-Market place의 정의와 분류, 국내 e-Market place의 종류(EC plaza, EC21, buyKOREA 등), e-Market place를 이용한 국내기업의 성공사례와 e-Market place 이용시 유의할 점 그리고 이에 대한 시사점 등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목차
Ⅰ. e-Market place의 정의 & 분류

Ⅱ. 국내 e-Market place의 종류

Ⅲ. e-Market place를 이용한 국내기업의 성공사례

Ⅳ. e-Market place 이용 시 유의할 점

Ⅴ. 조원들의 시사점 정리

본문내용
Ⅱ. 국내 e-Market place의 종류

- 사업영역(수직형/수평형)
- 운영주체(컨소시엄형/제3자형/개별기업형)
- 가격결정방식(집적형/매칭형)
- 구매품목과 구매방법(MRO/카탈로그형/수익관리형/거래소형)
- 취급품목 및 서비스 (조달물형/일반품/산업지원형/수직 허브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례분석 - 정식품 베지밀(SWOT분석)
  • 기업들 보다는 늦은 시기에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서 더욱 체계적인 유통망을 확보 하는 것으로 약점을 강점으로 만드는데 성공할 수 있었다. 지금에 와서 베지밀은 온/오프라인이 통한 E-market place 구축을 이루면서 더욱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베지밀이 지금의 위치에서 한 발 더 앞서 나갈 수 있으려면 앞선 실패 사례의 교훈처럼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의 흐름을 누구보다 빠르게 인식하고 소비자들에게 대처해 나가야 할

  • [경영정보학] B2B(e-marketplace)
  • 오픈 약 1년 만에 흐지부지됐다. 결국 품질 보증 문제로 인한 실패인 것이다.목 차B2B Business to Business란?e-마켓플레이스의 정의 및 특징e-마켓플레이스의 분류B2B e-비지니스 성공사례 및 활용사례● 일진소재산업(주), B2B전자상거래 가동 ● 비철금속업 B2B(기업간 거래) 추진 ● 아이마켓코리아의 Matplaza Div.● 이스틸 웹 사이트 ● 코리아e플랫폼● 삼성전자실패 사례● 의료 제품 B2B B사이트● 석유 거래 B2B A 사이트● 건자재 B2B C 사이트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기업체통계조사 결과 - 2001년 1/4분기 기준 전자상거래 기업체통계조사 결과 기업간 전자상거래 전체 규모는 22조 655십억원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E-마켓플레이스에서 발생된 거래액은 772십억원으로 나타남.- E-marketplace에서 발생된 거래액은 금번 조사의 경우 기업간전자상거래액의 3.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향후에는 독자적인 B2B시스템을 갖추지 않은 다수의 기업들이 E-marketplace를 이용하여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등을 조달하는 경 우가 계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국내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로 성장해, 대우자동차, 삼보컴퓨터, HP, 엡손, 동양매직, 코리아나 화장품, 토이마트, 샘소나이트, 웨스틴조선비치호텔 등 280여 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옥션은 지난 1998년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한 이래, 2000년에는 업계최초 유료화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하였고, 2001년 2월 세계 최대 E-marketplace 인 ebay를 최대 주주로 유치하며 성공적인 닷컴기업 가운

  • [인터넷성공사례] 인터넷쇼핑몰 반품닷컴 성공요인과마케팅분석
  • 기업 및 반품의 이미지 재고를 위한 브랜드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시스템이 유지되고 소비자들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려면 물품의 품질을 확실히 보장하여 신뢰성을 구축하고 배송시간 준수, 물품 사후관리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보장하여야 할 것이다. 반품닷컴은 독특한 아이디어로 미개척 시장을 공략함과 동시에 단점을 오히려 역이용하여 부작용을 해소시켜 성공적인 소비자 반응을 얻고 있으나 앞으로의 지속적 성공을 위해 부단한 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