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리치미디어, 기업의 스포츠미디어, 기업의 매스미디어, 기업의 글로벌미디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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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리치미디어, 기업의 스포츠미디어, 기업의 매스미디어, 기업의 글로벌미디어 분석
목차
Ⅰ. 서론

Ⅱ. 기업의 리치미디어
1. 리치미디어 배너광고의 가치 구성요소
2. 정보처리과정
3. 인지적 차원과 기업이미지
4. 태도적 차원으로서의 기업태도

Ⅲ. 기업의 스포츠미디어

Ⅳ. 기업의 매스미디어

Ⅴ. 기업의 글로벌미디어
1. 세계 시장 구축에 따른 공격적 마케팅
2. 공격적 인수?합병(M&A)
3. 사업다각화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경영은 잘 알려진 항로를 따라 목적지에 안전하게 다다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항해가 아니라 이전에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일종의 여행에 비유될 수 있다. 물론 우리는 대체적인 정보를 갖고 있지만 그것은 대략적인 것일 뿐 우리는 도처에서 새로운 환경과 만난다. 동승한 여행 동료들은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여 협력하여 맞서기도 하지만 때로는 동요하고 격렬히 논쟁하기도 한다. 심지어 우리의 여행이 예기치 못한 암초를 만나 좌초되고 실패할 수도 있지만 억제할 수 없는 모험심을 갖은 또 다른 무리들이 우리의 실패 속에서 교훈을 얻고 새로운 여행을 계속할 것이다.
일찍이 자본주의의 무한 경쟁의 생리를 정확하게 갈파했던 슘페터(Schumpeter)는 소비자, 기업 그리고 시장경제는 한 정점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고 시간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하는 것으로 보았다. 이윤동기가 인정되는 자본주의 경제에서 기업가는 항상 신제품 혹은 새로운 생산기술을 모색하려고 시도한다. 진정한 기업가는 과거의 타성과 구습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생산체제를 끊임없이 모색함으로써 이것이 성공할 경우 그 대가로써 단순히 과거를 답습하는 다른 기업보다 더 많은 이윤을 취하게 되는 것이다. 그는 이러한 창조적 파괴를 통해서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이야말로 자본주의의 원동력으로 보았다. 그러나 언제부터인지 경제적 현실을 다루는 시장이론은 이러한 본질적 불확실성을 경제이론의 주적(主敵)으로 간주하고 이를 영원히 몰아내고자 하였다. 시장의 거래를 통해서 어느 누구도 손해를 보지 않는 최적의 자원분배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그 균형점을 찾아내는 것을 이론의 핵심 과제로 삼았던 것이다. 완전한 경쟁 시장 혹은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완전한 정부가 보장될 수만 있다면 경제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가정하고 모든 경제정책을 이러한 기준점에 맞추고자 노력하였다. 경제문제를 이른바 자원배분에 관한 이론으로 인식하는 한, 거기에는 진정한 의미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경쟁이란 이미 공개된 정보에 기초해서 정해진 목적지에 다다르는 게임이 아니고 정보를 발견하면서 미지의 환경에 적응하는 것으로서, 그 게임에서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보상과 책임을 스스로 감당해야 하는 게임인 것이다.
이러한 시장 경제의 생리는 모든 물리적 현상을 입자들의 상호 인력, 즉 중력에 의해 야기되는 물질 입자의 운동으로 설명하는 고전 물리학의 원리보다는 인간이라는 특이한 종이 이 세상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생물학의 원리에 의해 보다 적절히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 본 시각이다. 생물학의 연구 성과를 사회현상에 연장하여 적용하려는 이러한 노력은 사실 새로운 것이 아니다. 다윈 이래로 자연 선택과 경제 경쟁의 유사성은 명확한 것이었지만 최근까지는 이를 제대로 비교하는 방법을 개발하지 못하였던 것이다. 본격적인 생태학의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이 최근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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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진, 스포츠팬의 스포츠미디어 관심도가 접촉동기 및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2008
장윤희, 국내 매스미디어 기업의 사업다각화와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2008
차지훈 외 5명, 모바일 리치미디어 방송 기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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