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리치미디어, 기업의 스포츠미디어, 기업의 매스미디어, 기업의 글로벌미디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6 / 2016.01.1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기업의 리치미디어, 기업의 스포츠미디어, 기업의 매스미디어, 기업의 글로벌미디어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의 리치미디어
1. 리치미디어 배너광고의 가치 구성요소
2. 정보처리과정
3. 인지적 차원과 기업이미지
4. 태도적 차원으로서의 기업태도
Ⅲ. 기업의 스포츠미디어
Ⅳ. 기업의 매스미디어
Ⅴ. 기업의 글로벌미디어
1. 세계 시장 구축에 따른 공격적 마케팅
2. 공격적 인수?합병(M&A)
3. 사업다각화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의 경영은 잘 알려진 항로를 따라 목적지에 안전하게 다다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항해가 아니라 이전에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일종의 여행에 비유될 수 있다. 물론 우리는 대체적인 정보를 갖고 있지만 그것은 대략적인 것일 뿐 우리는 도처에서 새로운 환경과 만난다. 동승한 여행 동료들은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여 협력하여 맞서기도 하지만 때로는 동요하고 격렬히 논쟁하기도 한다. 심지어 우리의 여행이 예기치 못한 암초를 만나 좌초되고 실패할 수도 있지만 억제할 수 없는 모험심을 갖은 또 다른 무리들이 우리의 실패 속에서 교훈을 얻고 새로운 여행을 계속할 것이다.
일찍이 자본주의의 무한 경쟁의 생리를 정확하게 갈파했던 슘페터(Schumpeter)는 소비자, 기업 그리고 시장경제는 한 정점에서 머무르는 것이 아니고 시간에 따라 계속해서 변화하는 것으로 보았다. 이윤동기가 인정되는 자본주의 경제에서 기업가는 항상 신제품 혹은 새로운 생산기술을 모색하려고 시도한다. 진정한 기업가는 과거의 타성과 구습에 연연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생산체제를 끊임없이 모색함으로써 이것이 성공할 경우 그 대가로써 단순히 과거를 답습하는 다른 기업보다 더 많은 이윤을 취하게 되는 것이다. 그는 이러한 창조적 파괴를 통해서 미지의 세계로 나아가는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이야말로 자본주의의 원동력으로 보았다. 그러나 언제부터인지 경제적 현실을 다루는 시장이론은 이러한 본질적 불확실성을 경제이론의 주적(主敵)으로 간주하고 이를 영원히 몰아내고자 하였다. 시장의 거래를 통해서 어느 누구도 손해를 보지 않는 최적의 자원분배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그 균형점을 찾아내는 것을 이론의 핵심 과제로 삼았던 것이다. 완전한 경쟁 시장 혹은 도덕적으로 지적으로 완전한 정부가 보장될 수만 있다면 경제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가정하고 모든 경제정책을 이러한 기준점에 맞추고자 노력하였다. 경제문제를 이른바 자원배분에 관한 이론으로 인식하는 한, 거기에는 진정한 의미의 경쟁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경쟁이란 이미 공개된 정보에 기초해서 정해진 목적지에 다다르는 게임이 아니고 정보를 발견하면서 미지의 환경에 적응하는 것으로서, 그 게임에서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보상과 책임을 스스로 감당해야 하는 게임인 것이다.
이러한 시장 경제의 생리는 모든 물리적 현상을 입자들의 상호 인력, 즉 중력에 의해 야기되는 물질 입자의 운동으로 설명하는 고전 물리학의 원리보다는 인간이라는 특이한 종이 이 세상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생물학의 원리에 의해 보다 적절히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 본 시각이다. 생물학의 연구 성과를 사회현상에 연장하여 적용하려는 이러한 노력은 사실 새로운 것이 아니다. 다윈 이래로 자연 선택과 경제 경쟁의 유사성은 명확한 것이었지만 최근까지는 이를 제대로 비교하는 방법을 개발하지 못하였던 것이다. 본격적인 생태학의 연구 결과가 나온 것이 최근
- 참고문헌
-
공영일 외 1명,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실적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박기남, 리치미디어 배너광고가 기업이미지 및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광고학회, 2002
이태일, 스포츠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콘텐츠 마케팅, 한국체육대학교, 2010
조건진, 스포츠팬의 스포츠미디어 관심도가 접촉동기 및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2008
장윤희, 국내 매스미디어 기업의 사업다각화와 경영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회, 2008
차지훈 외 5명, 모바일 리치미디어 방송 기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