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에서의 손목시계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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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중동권 국가 아랍에메레이트(UAE)에서의 손목시계 마케팅 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중동지역분석, 교역 대상국가 선정, United Arab Emirates, Item 선정 : 손목시계, United Arab Emirates의 시장성 분석,
UAE에서의 Marketing 전략(SWOT분석, 4P전략)등에 대해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
I. 중동지역분석
II. 교역 대상국가 선정, United Arab Emirates
III. Item 선정 : 손목시계
IV. United Arab Emirates의 시장성 분석
V. Marketing 전략
- 본문내용
-
II. 교역 대상국가 선정, United Arab Emirates
중동의 많은 국가들 중 아랍에미리트를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중동의 국가들 중에서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요르단 그리고 이란 등 여러 나라를 조사하던 중 어떠한 자료들을 보았는데 보고서 바로 '아, 아랍에미리트를 교역 대상국으로 선정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래의 자료를 보고 아랍에미리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 지역은 1인당 국민소득이 약 3만불정도이며, 인구가 12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또한 이들 중 거의 80%가 직업을 구하려고 온 외국인들이다. 이러한 두바이의 사업은 대개 '스폰서쉽'의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다. 게다가 전세계 건설 크레인의 15%가 두바이에 집중되어 있을 정도로 건설붐이 크게 일어나고 있기에 국내 건설업계의 사업확장의 기회가 될 수 있는 시기이다.
또한 기후상으로는 여름에는 밖에 나가서 10미터를 걸어다니지 못할 정도로 더우며(약 50도) 요새는 스키장, 베컴의 개인 별장, 부르즈 알아랍 호텔 등 세계의 여러 건설 업체들이 모여 있고 현재는 그 '제 2의 중동붐'을 일으킬 만한 잠재력이 있는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다. 하지만 두바이가 너무 상황을 긍정적으로 해석하려는 우리나라 언론에 의해 '과대평가'에 의해 부풀려진 것이 아닌가 하는 요인도 있다. 즉 삼성의 이건희 회장이 기업의 세계화를 주창하며 영국의 첼시 방문후 들른 곳이 중동의 두바이 였고, 이 시점에서 우리나라 언론들의 두바이에 대한 열풍이 분 시점과 일치한다는 점이다.. 즉 너무 사업상의 위험요소를 간과하고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일단 이에 앞서서 두바이의 시장 성공 요인을 다섯가지 요인으로 나누어 설명하겠다.[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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