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기업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
기업의 성공 사례분석
1. 인적자원부문 – HP(Hewlett-Packard Company)
2. 마케팅 부문 – HITE 맥주
3. 경영전략부문 – LG PHILIPS
4. 생산, 운영관리부문 – GE(General Electric Company
5. 경영정보 부문 – POSCO
종합.
본문내용
틈새라면
1981년부터 지금까지 20여년간 라면집을 해온 김복현 사장.
라면맛도 좋지만 틈새라면을 유명하게 해준 것은 김씨가 개발한 틈새라면만의 독특한 메뉴 ‘빨계떡’이다. 고춧가루 계란 떡이 들어가서 빨계떡인데,매운맛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는 ‘딱’이다. 요즘에는 매운맛을 즐기는 일본인 관광객들도 많이 들려 아예 관광코스에 포함돼 있을 정도.
틈새라면이 수많은 분식집 중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이유
독특한 메뉴 - 빨계떡  
틈새라면 분식집이 아니라면 빨계떡을 맛 볼 수 없기 때문에 분식집의 성공에 중요한 경영학적 요인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성공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그 기업만이 갖는 성공의 요소가 필요하다!!

인적자원관리부문 – 휴렛 팩커드(HP)
인적자원관리란?
종업원의 잠재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하여 스스로
최대한의 성과를 달성하도록 하며, 그들이 인간으로서의
만족을 얻게 하려는 일련의 체계적인 관리활동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정말 좋네요
  • yahn***
    (2006.09.28 16:01:01)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
  • Report(NHN의 마케팅 전략 및 기업 성공사례 조사분석)목 차1. 서론2. NHN은?3. NHN 마케팅 전략4. NHN 사업분야5. NHN의 각 사업별 매출 비중 (2008년 기준)6. NHN의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7. NHN의 성공요인8. 결론1. 서론=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인터넷 강국이다. 지난 98년 6월 초고속인터넷이 처음 등장한 이래 불과 4년 만에 인터넷강국으로 변모하였다. 또한 수년 동안 인터넷의 빠른 확산과, 초고속 통신망, PC의 보급 등 관련 산업의 성장도 급속진행 되면서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기업의 경영가치는고객으로부터 창출된다!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차 례 -Ⅰ.기업개요1.태동2.역사3.국가의 위기에 SK는3-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3-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3-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Ⅱ.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기업정보가. 기업연혁 나. 조 직 도다. 경영철학라. 재무정보2. SWOT 분석3. 중국시장의 환경분석가.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나. 중국 제과시장의 소비자 현황다. 경쟁사 분석/평가4. 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가. 중국 진출/과정나.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다. 목표시장의 선택라. 중국 진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마.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제과의 전략(4P)5. 기업 현황 및 향후계획 Ⅲ 결 론1. 성공사례를 통한 경영학적인 시사점2. 보고서 작

  • [경영학] ㈜HJC(구)홍진크라운 한국의 대표기업과 성공요인 분석사례
  • 한국의 대표기업과 성공요인 분석사례기업명 : ㈜HJC (구 홍진크라운)목차HJC 개요독자적브랜드마케팅 전략(4P,SWOT)우수한 기술력내부창업을 위한 도약인사관리 및 전략변화하는 환경의 대응결론㈜HJC 개요오토바이용 헬멧 제조회사, 창업자 겸 회장 홍완기 1971년, 홍진기업 창설, 헬멧내장제 수출 1974년, ‘서울헬멧’인수, 헬멧제조판매 시작 1983년, 국내 헬멧시장 점유율 1위 1986년, HJC 브랜드로 미국시장 진출 1992년, 북미시장 점유율 1위 1

  • [경영학] 외대앞 와플집의 성공과 전략
  • 기업 공산품으로 만든 똑같은 아이스크림을 먹고 파는 것이다. 똑같은 것은 경쟁력이 없다. 세상을 바꾸는 것은 엉뚱한 상상력이다.또 자기가 하는 일에 애정을 가지고 푹 빠져야 한다. 골프나 치러 다니고 마음이 콩밭에 가있는데 무슨 사업을 한다는 건지 모르겠다.- 사장님은 이 일을 사랑하세요?죽고 못 살지, 꿈에서도 연구한다니까.2) 유사업종과의 비교분석을 통한 성공전략* 경쟁업체의 유형에 따라 세 업체와 비교분석.- 알파문구 옆 와플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