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조선호텔재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재무상태 조사의 의의

2.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경영 일반사항 분석




Ⅱ. 본 론

1. 대차대조표(Balance sheet)를 통해서 본 자금의 운용과 조달의 재무분석

2. 손익계산서(Profit & Loss)를 통해서 본 경영성과 분석

3. 비율분석을 통한 경영 분석




Ⅲ. 결 론

1.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전망

2. 느낀점

본문내용
1. 재무상태 조사의 의의

① 의의 ~ 기업 경영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임무는 소유주를 위한 가치의 창출과 극 대화 하는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의 기본적인 재무상태를 먼저 알아야하 고, 기업경영에 적용시켜 나가야 하는 것은 기본이 된다. 기업경영 과정에서 생기는 수 많은 선택의 문제들은 철저한 재무 분석을 통해 보다 나은 선택을 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불확실한 미래 경영환경에 변화에 대해 기업 의 현실과 지표가 되어 주기도 한다. 이런 의미에서 기업이 어떻게 자금을 운 용하고 조달 하는지의 재무상태 분석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② 조사동기 ~ The Westin Chosun Hotel, Seoul의 재무상태 분석을 통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기업의 재무관리(Financing)를 하는 이론적인 방법과 형태가 어떻게 실제 기업경영에 활용 되는지를 알아보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기업의 외부관계자이자, 미래의 환대산업(Hospitality Industrial)에서 종사하게 될 미래 경영자의 입장에서 재무분석은 필수의 과정이므로 이를 통해 하나의 작은 경험의 기회를 삼기로 한다.
참고문헌
1. 참고 문헌

· 조소윤, 1999, 「호텔 관광 재무 관리」
· 정규엽, 2001, 「호텔 외식 관광 마케팅」
· 김혁수, 2002, 「호텔 원가 회계」
· 이만수, 1999, 「현대 회계의 이해」
· 월간 호텔&레스토랑 1999년 1월호~2002년 9월호
2. 참고 Internet Website

· 금융감독원, http://dart.fss.or.kr
· 비즈파크,
· 매일경제,
· 한국호텔관광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호텔경영분석(조선,신라,워커힐,프리자)
  •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1)호텔의 재무제표 분석위에서 호텔기업환경의 변수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호텔의 거시적인 환경 분석에 있어서 각 호텔의 재부제표 분석을 통해 각호텔의 유동성, 안전성, 활동성, 수익성을 알아보고 이런 지식을 기반으로 거시적인 환경을 분석하려한다. 신라호텔, 워크힐 호텔, 프라자 호텔, 조선호텔 순으로 재무제표를 분석하였다.구 분 2001년 2000년 1999년1998년1997년유동자산117,909181,338158,430130,748

  • [호텔재무관리회계]신라호텔 재무관리회계
  • 서 론 신라호텔소개업계현황관광호텔업면세점 사업외식 사업주요경영지표분석특1급호텔산업평균본 론 호텔신라의 유동성 비율분석1.유동비율 분석2.매출채권회전율 분석3.재고자산회전율 분석호텔신라의 고정장기적합 비율분석1.지급능력비율 분석2.부채비율 분석3.이자보상비율 분석호텔신라의 수익성 비율분석1.매출액 순이익률 분석( ROE )2.영업 효율성 비율 분석(ROA)현금흐름표 분석결 론 호텔 신라 전반적인 재무 분석 요약- DuPo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분석1. 서울 리츠칼튼 및 서울 시내주요 호텔의 객실 현황2. 경쟁업체와의 비교(재무적인 측면)3. 경쟁사와 비교한 리츠칼튼의 서비스 강점● 본론Ⅲ-SWOT분석● 본론Ⅳ-STP분석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표적시장(Targeting)3. 시장포지셔닝(Psitioning)● 문제점 및 개선● 결론 및 조원 생각● 참고 문헌 및 자료출처● 서론 ●오늘날 호텔은 서비스분야의 대표산업으로써 단순히 이용고객에게 잠자리나 식사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편안하고 안락

  • 대우그룹 분석 -조직구조분석 및 문화
  • 경영 전략도 이용되었다 2. IMF구조조정 후IMF이후 시대적인 요청에 의해 Globalization과 세계적인 브랜드명 개발 그리고 생산과 마케팅의 국제화, 신규사업의 개발 및 투자, 전자와 자동차의 경쟁력 강화, 기술과 혁신능력 배양등을 들 수 있다. 3. 대우그룹의 목표에 대한 자체분석대우의 구조조정 이전 목표는 정경유착으로 인해서 기업 재무구조에 대해서 적절한 평가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채무가 이루어져 부채비율이 지나치게 높아질 가능성이

  • 웨스틴조선부산현황과 마케팅상품개발
  • report- 웨스틴조선부산현황과 마케팅상품개발 -목차I. 서론 II. 본론 - 부산웨스틴조선 환경 및 경영분석 -1. 개요2. 경영이념 3. 웨스틴조선호텔의 성장성, 안전성, 수익성 분석4. 기업 영업활동, 투자활동 상황 파악 분석 III. 문화예술 자원을 연계한 마케팅전략 1. 제안 마케팅 전략의 배경과 목적 2. 차별적 집중화 전략 3. 시장세분화 전략IV. 결론 I. 서론 시대에 따른 호텔은 기존의 쉴 곳을 제공하는 단순 숙박의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의 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