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업론] 중국아웃바운드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볼론
(1)중국인의 국제 관광 현황
(2)중국의 아웃바운드 여행사 현황분석
(3)중국의 국외여행 개방
(4)여행법 관련 정책의 변화로 인한 중국의 관광산업 전망
3. 결론
*출처*
본문내용
1. 서론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정책으로 전환한 이래 고도의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지구 전체 인구의 1/5라는 거대한 소비시장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21세기의 최대 시장으로 등장할 것이다. 특히 관광부분에서 중국정부의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향후 세계 관광시장의 판도를 가늠할 주요한 변수로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치 확정과 WTO(세계무역기구)가입 등으로 중국 관광 시장은 완전히 개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앞으로도 중국의 관광시장은 더욱 발전할것이며 많은 나라들이 중국에 관심을 보일것이다.
중국의 해외관광시장은 1990년 말 중국 여행사가 주관하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의 패키지 여행에 일반인의 참가가 허용되면서 급성장하였다. 중국의 출국자수는 정부의 점진적 해외여행 규제완화에 발맞추어 점차 증가하고있다.
2000년도 아웃바운드는 10,473천명으로 1991년 21,134천명에서 연평균 19.3%의 높은 성장률로 증가해 인바운드 성장률을 약 2배 정도 앞서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 싸이트 자료실 http://www.knto.or.kr/
-http://www.kasct.co.kr/nonmun/nonmun_files/ -정기은(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학과 조교수)“WTO가입 및 올림픽 개최에 따른 중국 관광정책의 변화
-www.dongguk.ac.kr -조영송(삼성에버랜드 리조트 해외판촉파트 대리) “중국 관광객 유치방안 및 홍보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TO 가입 및 올림픽 개최에 따른 중국 관광정책의 변화
  • 중국 관광정책의 변화아울러 1978년 덩샤오핑(鄧小平)이 시작한 개혁개방에 이어 제2의 개혁으로 불리는 WTO 가입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최유치를 계기로 중국은 국제사회의 시장개방 압력에 적극 부응함은 물론 인적교류에 있어서도 국제기준에 맞추기 위하여 출입국 문호를 대폭 개방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향후 중국정부는 단계적으로 중국민의 해외여행 자유화조치를 실시하게 될 것이며, 이로 인하여 중국의 아웃바운드관광시장이 폭발적

  •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00
  • 여행사나 가이드에 의지해 숙소를 잡는다. 그런데 일부 여행사가 돈을 남기려고 당초 약속보다 낮은 등급의 숙소에 묵게 하였다. 이 장에선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1992년 수교 및 2000년 해외여행 자유화 대상지역에 한국이 포함된 이후 줄곧 한국 방문객이 증가한 중국은 2009년 한해 전체 입국자의 10.1%를 차지하는 539,466명이 입국, 전년

  • A+ 여행사 경영론(여행의 종류,여행사의 기능과 역활,여행사의 경영특성)
  • 여행방향에 의한 분류1) 인바운드 여행 ( inbound tour & incoming tour )-외국인의 국내관광을 말하는 것으로 외국인들이 관광목적지를 한국으로 정하는 여행이다.인바운드 여행은 외화의 유입에 따라 경제적인 효과가 매우 크기 때문에 세계 각국은 외국인의 국내 여행 유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실정이다.인바운드는 일반여행사가 취급한다.2) 아웃바운드 여행( outbound tour & outcoming tour )-내국인의 국외여행을 말한다.이 여행은 기본적으로 인바운

  • [관광경영] 중국 관광객 유치의 활성화 방안
  • 여행사나 가이드에 의지해 숙소를 잡는다. 그런데 일부 여행사가 돈을 남기려고 당초 약속보다 낮은 등급의 숙소에 묵게 하였다. 이 장에선 중국관광객유치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한 중국관광객의 현황과 특성1) 방한 중국 관광객의 현황1992년 수교 및 2000년 해외여행 자유화 대상지역에 한국이 포함된 이후 줄곧 한국 방문객이 증가한 중국은 2009년 한해 전체 입국자의 10.1%를 차지하는 539,466명이 입국, 전년

  • [졸업][국제관광]중국 관광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
  • 중국의 관광 자원 2-1. 중국관광 자원의 종류 2-2. 중국관광자원의 개발 Ⅳ.중국관광산업의 전망에 관한 연구151. 중국의 관광 현황1-1. 국내외 관광현황.1-2. 중국 관광 시장의 잠재력2. 중국인의 관광 동향과 관련업.2-1. 중국인의 해외여행 실태.2-2. 관광산업 관련업2-3. 중국인의 해외관광객 유치Ⅴ. 중국 관광산업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제시241. 중국 관광산업의 문제점2. 중국 관광산업의 발전방향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