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업론] 중국아웃바운드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볼론
(1)중국인의 국제 관광 현황
(2)중국의 아웃바운드 여행사 현황분석
(3)중국의 국외여행 개방
(4)여행법 관련 정책의 변화로 인한 중국의 관광산업 전망
3. 결론
*출처*
- 본문내용
-
1. 서론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정책으로 전환한 이래 고도의 성장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지구 전체 인구의 1/5라는 거대한 소비시장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21세기의 최대 시장으로 등장할 것이다. 특히 관광부분에서 중국정부의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급속한 성장률을 보이고 있어 향후 세계 관광시장의 판도를 가늠할 주요한 변수로 세계 각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유치 확정과 WTO(세계무역기구)가입 등으로 중국 관광 시장은 완전히 개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앞으로도 중국의 관광시장은 더욱 발전할것이며 많은 나라들이 중국에 관심을 보일것이다.
중국의 해외관광시장은 1990년 말 중국 여행사가 주관하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의 패키지 여행에 일반인의 참가가 허용되면서 급성장하였다. 중국의 출국자수는 정부의 점진적 해외여행 규제완화에 발맞추어 점차 증가하고있다.
2000년도 아웃바운드는 10,473천명으로 1991년 21,134천명에서 연평균 19.3%의 높은 성장률로 증가해 인바운드 성장률을 약 2배 정도 앞서고 있다.
- 참고문헌
-
-한국관광공사 싸이트 자료실 http://www.knto.or.kr/
-http://www.kasct.co.kr/nonmun/nonmun_files/ -정기은(숙명여자대학교 문화관광학과 조교수)“WTO가입 및 올림픽 개최에 따른 중국 관광정책의 변화
-www.dongguk.ac.kr -조영송(삼성에버랜드 리조트 해외판촉파트 대리) “중국 관광객 유치방안 및 홍보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