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산업론] 우리나라의 아웃바운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관광 지원 정책
(2)국민 해외여행 증가추세
(3) 방문도시
(4) 해외 여행의 주 목
(5)여행사
3.결론
*출처*
- 본문내용
-
1. 서론
해외여행 자유화가 된지 이제 10년이 조금 넘었지만 아웃바운드 부분은 폭발적인 성장을 올리고 있다. 1989년 당시 연간 120만명의 내국인이 출국하던 아웃바운드 시장은 지난해에는 600만명이 넘는 내국인이 출국할 정도로 규모가 커졌다. 올해에도 두자리수가 넘는 성장세가 지속되 연말에는 680만명에 이르는 내국인이 출국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 볼론
(1) 관광 지원 정책
가. ’60~’70년대
’ 60년대는 관광산업진흥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는 시기였다고 할 수 있으며 ’60년대는 관광산업진흥을 경제개발계획에 포함시켜 관광산업을 국가의 주요전략사업의 하나로 적극육성한 시기였다.
’ 60~’70년대의 관광정책발전 추이를 약술하면 1961년 8월 한국관광의 획기적인 발전의 전기가 된 관광사업진흥법을 제정공포(법률 제689호)하고 이어 동법시행령(1962. 7. 9, 각령 제874호)과 동법 시행규칙(1962. 11. 23, 교통부령 제141호)을 제정하여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였다. 1962년에는 국제관광공사법(1962. 4. 24, 법률 제1060호)이 제정, 현 한국관광공사의 전신인 국제관광공사(’62. 6. 26)의 설립을 보게 되었고 1963년 3월에는 특수법인 대한관광협회중앙회가 설립되었다.
- 참고문헌
-
한국관광공사 싸이트 자료실
http://blog.naver.com/post/postView.jsp?blogld=lim01&logNo=6000084927 네이버 개인싸이트 (여행관련 뉴스)
http://www.kyongju.ac.kr/sendmail/other01/2000연채보고서.hwp
www.ktri.re.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