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권의 현황과 개발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우리나라의 5대 관광권
2. 제주관광권
3. 제주국제자유도시
4. 주요 국제자유도시와의 관광시장 비교
5. 제주국제자유도시의 개발방향과 내용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일반적으로 사람, 상품, 자본 이동의 폭넓은 자유와 기업활동에 대한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는 도시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국제자유도시가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2001년 11월 29일 제주도로 확정되었다. 국제자유도시란 단어는 다소 생소하지만 일반적으로 국제자유도시 내에서는 제조업뿐만 아니라 무역, 투자, 금융 등 제반 경제활동에 폭넓은 자유를 보장하고, 수입관세의 철폐나 감면을 통하여 자유무역을 실시하며, 외환거래의 자유화와 외국인 투자규제의 대폭적인 완화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한 국제공항 및 항만, 첨단 정보통신망, 국제회의장 등 인프라를 완비하여 국제비지니스 활동에 대한 지원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는 지역이다. 따라서 국제자유도시에는 국제무역, 업무, 물류, 생산, 주거, 관광 등 복합적인 기능을 수용하게 되어 외국인들의 기업활동에 편리한 환경이 지원되는 것이다.
이상 국제자유도시의 의미에서 살펴보았듯이 제주도는 동북아지역의 관광, 휴양, 쇼핑, 회의, 교역의 중심지로 육성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쏟아왔으며 그 결과 국제자유도시로 지정받게 된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회의] 전주컨벤션시티
  • 개발하는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무언인가 비젼이 있어보이면 무조건적으로 해보는 우리 나라 사람들의 특성이 있는데 그에 앞서서 치밀한 기획과 장기적인 계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또한 컨벤션시티와 대형 관광위락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좀 더 현실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외자 유친전략과 많은 계획을 세워야 한며 장기적인 비젼을 갖고 투자하도록 한다.전주를 컨벤션시티로 만들기 위해서는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게 될 것이므로 국가

  • 관광산업에 대한 분석
  • 현황(1994.1.1)5. 발전방안 및 사례 (1) 특화된 관광지 및 상품개발국내관광산업에서 당면한 문제는 볼거리의 절대부족과 지역적으로 차별화 된 상품의 미비로 어디를 가나 비슷하다는 점이다. 다행히 지방자치단체 성립과 더불어 관광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나 아직도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은 실정이다. 관광 상품의 개발을 위해서는 한국적인 철학과 문화를 기반으로 한국적 테마를 발굴지역의 특성에 맞게 소규모 농,어촌관광지를 개발하

  • [국제관광론] 일본인의 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
  • 관광권내의 관광지간으로 확대함으로써 연계성이 강화되어 관광지간의 시너지효과를 창출할 수 있고, 관광객에게는 관광의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의 실행을 위한 의견조정을 위해 별도의 기구를 설치할 수도 있으며, 위에서 제안한 “광역관광협의체”가 그 역할을 담당할 수도 있을 것이다.□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상품 개발전략 1. 서울중심의 관광 상품에서 탈피〈 관광사업체의 서울집중 정도 〉 (2003년 6월 현재) 구분 전

  • [관광개발] 부산지역 관광개발에 대한 조사와 연구
  • 개발의 10대 정책과제 중에서도 관광과 관련된 정책 및 현황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 한다관광개발계획-동북아 해양관광거점도시로 육성-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국제적인 문화관광 도시로 발전-지식기반 관광도시 이미지제고를 위한 기반시설 확충-여가와 관광자원의 확충을 통한 광역관광권 체계 구축-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관광중심지로 개발동남권 신공항 완공 목표 강서지역은 포항∼울산∼창원∼거제로 이

  • [관광] 한류 관광에 대한 전반적 고찰
  • 목 차서론.본론.1.한류의 현상의 원인.2.한류의 현황.2-1)주요 접촉 매체 2-2) 선호하는 한국 대중문화 2-3.한류관광상품 관련 인식2-4.한국에 대한 인식3.정부의 제도.3-1.관광 진흥 5개년 계획3-2. 한국관광공사가 정한 2004년을 ‘한류관광의 해’3-3. 참여정부의 관광정책 18대과제3-4. 문화강국(C-KOREA) 20103-5. 7대 문화관광권 개발3 -6. 관광개발 기본 계획.3-7. 강원도 추진 전략.결론.서론.현재 우리나라는 한류의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