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의 성과측정] 성과측정변수와 가중치, 기술경영 성과측정에 대한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기술경영의 성과측정
Ⅰ. 성과측정변수와 가중치
Ⅱ. 기술경영 성과측정에 대한 접근
1. 기술경영 프로세스
2. 기대성과
3. 통제시스템
4. 통제의 과정
5. 기능통합정도의 측정
- 본문내용
-
기술경영의 성과측정
I. 성과측정변수와 가중치
아래의 표는 자원(Resources), 하부구조(Infrastructure) 조직 활동(Activities) 등 기술경영 성과측정 요소에 대해 설정한 상대적 가치를 나타낸 것으로 이는 조직 내의 하부구조 그리고 조직이 처해 있는 환경에 따라 달리 설정할 수 있다.
기술경영성과측정 요소별 가중치 설정의 예
즉, 기술 경영에 있어서는 조직 구성원, 혁신을 위한 지원 그리고 각 프로젝트의 유기적 통합이 중요하며 이러한 관점에서 각 요소가 조직에서 가지고 있는 상대적 중요성 정도에 따라 가중치를 다르게 부여할 수 있는 것이다.
위의 표에서 기술경영 자원요소인 시설에 대한 가중치를 0.03 그리고 하부구조를 이루는 요소인 조직체계에 대한 가중치를 0.05로 하여 기타 요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으나, 가중치를 낮게 설정했다고 하여 기술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정도가 작다는 것은 아니다. 기술경영과정에서 조직 환경에 비추어 볼 때 기타요소에 비해 상대적 비중을 작다는 의미로서 기술경영 성과에 중요한 영향요소임에는 틀림이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