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의 성과측정] 성과측정변수와 가중치, 기술경영 성과측정에 대한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기술경영의 성과측정

Ⅰ. 성과측정변수와 가중치

Ⅱ. 기술경영 성과측정에 대한 접근

1. 기술경영 프로세스
2. 기대성과
3. 통제시스템
4. 통제의 과정
5. 기능통합정도의 측정
본문내용
기술경영의 성과측정

I. 성과측정변수와 가중치

아래의 표는 자원(Resources), 하부구조(Infrastructure) 조직 활동(Activities) 등 기술경영 성과측정 요소에 대해 설정한 상대적 가치를 나타낸 것으로 이는 조직 내의 하부구조 그리고 조직이 처해 있는 환경에 따라 달리 설정할 수 있다.

기술경영성과측정 요소별 가중치 설정의 예


즉, 기술 경영에 있어서는 조직 구성원, 혁신을 위한 지원 그리고 각 프로젝트의 유기적 통합이 중요하며 이러한 관점에서 각 요소가 조직에서 가지고 있는 상대적 중요성 정도에 따라 가중치를 다르게 부여할 수 있는 것이다.
위의 표에서 기술경영 자원요소인 시설에 대한 가중치를 0.03 그리고 하부구조를 이루는 요소인 조직체계에 대한 가중치를 0.05로 하여 기타 요소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중치를 부여하고 있으나, 가중치를 낮게 설정했다고 하여 기술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정도가 작다는 것은 아니다. 기술경영과정에서 조직 환경에 비추어 볼 때 기타요소에 비해 상대적 비중을 작다는 의미로서 기술경영 성과에 중요한 영향요소임에는 틀림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론] 기업 내 IT조직의 성과측정방법 제시
  • 성과 측정에 대한 관심이 왜 이렇게 높은 것일까? 이는 성과 측정의 필요성과 결부될 수 있는 문제이다. 선진 기업들의 CEO들은 IT 가치에 관해 투자회수율을 가장 중요시한다고 한다. 과거 정보시스템의 가치는 비용 절감, 신기술 도입 차원의 맹목적 시도, 구축에 따른 구축 난이도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투자 이상의 구체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지 그렇다면 얼마나 빨리 투자 회수가 가능한가와 같이 매우 현실적인 경영 효과에

  • [경제원론] 금융안정과 규제
  • 변수 사이의 관계를 이론적, 경험적으로 뒷받침하고; 내력 시험을 포함한 거시경제 분석의 검사 방법, 분야별 균형 접근법, 시장 위험관리 기술; 은행 이외의 금융 중개자, 협력 요인, 실제 부동산 시장의 금융 시스템 취약성도 평가되었다.3. 이 보고서는 IMF의 금융 시스템에 사용된 금융 건전성 지표의 선택을 뒷받침해 주는 시각에서 이 일과 다른 관련 조사들의 주요 성과에 대해 요약하여 보여준다.4. 거시경제 분석을 취약성 분석에 있어서 정책의

  • [고객경영] 고객 지향적 경영
  • 경영 사례3.4.1 건설업체 성공사례3.4.2 의류산업의 성공사례 3.4.3. 금융기관/은행의 성공사례 제4장기업에서의 고객만족도 측정 4.1고객만족경영(CSM) 성과에 대한 기업의 입장4.2 CSM의 효과와 기업성과의 관계 규명 방법4.2.1 EVA 4.2.2 CVA 4.2.3 BSC4.2.4 말콤볼드리지제 5장고객관계경영(Customer Relation Management.)5.1. CRM의 배경5.1.1 산업사회의 성숙기 진입 5.1.2 세계화와 다국적 기업의 진출 5.1.3 인터넷의 등장과 정보기술의 발전 5.1.3.1 정보기술의 발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공급체인경영] KOTRA(코트라)의 BSC구축사례
  • 대한 연구로 슈나이더만은 그의 연구에서 자신의 컨설팅 경험에서 발견한 BSC 실패원인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첫째, BSC상의 독립변수들이 미래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을 위한 주요 동인들로서 잘못 선정되었다.둘째, 성과측정치들에 정의가 불충분하다.셋째, 기업의 성장목표가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사항들, 기본적인 프로세스의 한계, 그리고 성장 프로세스의 역량 등을 바탕으로 하기보다는 협상으로 결정되었다.넷째, 상위 수준의 목표를 실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