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무역과 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사이버무역이란?
2. 전자상거래란?
3. 전자상거래와 사이버무역의 비교
4. 국제 전자상거래의 이슈
5. WTO와 OECD의 전자상거래 관련 논의
결론
생각해볼 문제
- 본문내용
-
서론
“ 2000년은 사이버무역(인터넷무역)의 해다.”
“ 전세계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초고속 정보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앞으로 5년 안에 세계 무역의 30%는 사이버무역으로 변할 것.”
이 말은 1999년 제36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이 한 말이다.
사이버무역이란?
정의: 인터넷을 이용하여 실제의 무역거래과정을 단축하거나 효율화하는 과정 혹은 방법
국제기구에서는 사이버무역을 별도의 현상으로 파악하지 않고 국제적으로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e-trade란 용어로 파악하고 있다.
사이버무역을 ‘전자적 도구를 사용하여 이루어지는 무역’으로 보는 경향도 있다.
사이버무역이 이루어지는 과정과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는 과정은 매우 유사.
자료평가
- 무역 수업 시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 osi0***
(2013.04.08 22:44: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