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t 인도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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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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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주제 선정 동기와 현황 분석
02시장 환경 분석
03마케팅 목표
04STP전략
054P전략
06결론 및 재무적 추정
- 본문내용
-
국내 150여개 점포를 운영하며 업계 1위 하지만,
국내 유통 산업의 포화로 신성장동력 필요성 대두
(10만명의 배후상권을 필요로 하는 대형마트가 국내에 약 500여개)
신흥개발국의 소득수준 향상으로 시장규모 확대
인도 유통 법적 규제가 풀리면서
한국 기업의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위한 교두보로써
다양한 조건이 충족되는 인도로 선택
경제활동인구의 폭발적 증가
빠른 경제 성장으로 인한 소비자의 소득수준이 증가하고
경제활동인구의 증가와 거대한 그로서리 시장 규모는
유통업 진출에 있어서 매우 긍정적인 환경 요인
그로서리 시장 규모는 세계적인 수준
.
.
.
04STEP전략-Entry Mode
51% 지분을 가질 수 있도록 법안이 개정되었으나 현지에서의 불확실성 때문에 50:50 합작투자
현지 유통업체들이 외국 기업과 합작하여 기술력을 배우고 선진유통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노력이 계속 이루어지고 있음
Reliance는 인도 유통업체로써 Cold-chaning-system과 같은 품질에 매우 관심이 많고
투자할 여력이 있어 E-PLEX의 선진 유통 시스템을 전수함과 동시에 비용이 많이 드는 Cold-chain-System 투자에 대한 비용을 다변화함
인도 전역에 공급망이 있기 때문에(매우 잘 정비되어 있지는 않음) 초기 진출 이후
확장 전략을 사용할 때 큰 이점을 얻을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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