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국내와 세계의 B2B, B2C 시장규모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2B와 B2C
2. 국내 B2B와 B2C의 규모 및 전망
1) B2B
2) B2C
3. 세계 B2B와 B2C의 규모 및 전망
1) B2B
2) B2C
4. 우리의 대응책

본문내용
1. B2B와 B2C

1세기 산업의 밑바탕에는 인트라넷 , 인터넷이 있다. 이를 제외하고서의 기업활동은 이제 상상도 할 수 없으며 모든 산업전반에 걸쳐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전세계는 이미 수년전부터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산업이 미래를 주도할 것으로 예측, 발빠른 대응과 관련 산업에 총력을 기울여 온 것이 사실이다.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인터넷은 정보를 공유하는 제한적인 장소에 불과했다. 그러나 1990년대 초에 개발된 웹과 브라우저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제 인터넷은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 마케팅 및 구매업무 등을 처리하는 새로운 매체로서 그 활용범위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1990년대 중반부터 등장한 인터넷 기반의 시장은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B2C(business-to-customer)였다. B2C의 경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전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수많은 기업들이 B2C에 참여하게 만드는 결과를 낳았다. 국내에서도 인터넷 선도기업들의 쇼핑몰 개설을 중심으로 많은 온라인 상점들이 생겨났고,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B2C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10년 이상된 근거자료(통계 데이터) 활용... ㅜ.ㅜ
  • joll***
    (2014.04.30 09:05:28)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B2B 전자상거래의 규모2006년의 국내 전자상거래 규모는 총 413조원으로 2001년에 비해 247.6%로 증가하였다( 참조). 이 중 기업간 전자상거래(B2B)가 366조원으로 전체 전자상거래 규모의 88.5%를 차지하고 있으며, 기업소비자간 전자상거래(B2C)는 2.2%인 약 9조원이다. 거래주체별 국내 전자상거래 규모의 추이단위 : 10억원자료:통계청.이는 B2C 시장의 규모가 급속히 성장한 것을 감안한다면, B2B 시장의 규모가 얼마나 크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대변

  • 국내외 물류산업의 현황 이해 및 국내물류산업 발전전략
  • 세계기구 : 각 기구간 공동협력NGO : 규범 파트너로 등장물류 규범 “주체” 변화양자협정 : 보안 등 신 협정 증가지역협정 : 이해대립 속 확산세계협정 : 교역자유화 구축물류 규범 “체제” 변화정보기술(IT) 기술 발전정보기술의 발전은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매개체매매거래 방식, 거래 장소, 제조기업의 조달.판매 방식 및 물류 프로세스 변화 주도매매거래거래장소조달생산판매물류프로세스글로벌SCM물류수요 다양화B2B, B2C,

  • [유통산업][전자상거래]유통산업의 조직간정보시스템, 유통산업의 디지털구조변화, 유통산업의 현황,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 유통산업과 울산유통산업, 유통산업과 소매유통, 향후 유통산업의 내실화방향 분석
  • 유통산업의 현황1. 국내 유통산업은 GDP의 9.0%, 고용의 17.5%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성장기에 진입한 상황2. 대형할인점, 프랜차이즈 등 국내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업태를 중심으로 중국 등 해외시장진출 적극 추진중3. 온라인 쇼핑 등 전자상거래 규모가 급성장 하여 유통산업이 입지산업에서 정보산업으로 변화Ⅳ. 유통산업과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로 유통업의 스피드와 효율성 제고1) 전자상거래는 기업대 소비자(B2C), 기업대 기업(B2B)간 거래에

  • [전자상거래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확대에 따른 기업물류의 대응전략
  • 시장 전망 5.전통기업의 전자상거래 전략 제2절.기업물류의 개관 1.기업물류의 개념 2.기업물류 관리의 발전단계 3.기업간 전자상거래 도입에 따른 기업물류 부문에의 효과 4.기업내CALS 도입의 국내외 동향 분석 제3절.기업간 전자상거래 도입에 따른 물류부문의 환경변화 1.기업물류 환경의 변화 방향 2.통합물류관리 기법의 도입 3.물류시스템의 새로운 요구 제3장.기업간 전자상거래 및 기업물류의 실태 분석 제1절.기업간 전자상거래의 현황 분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동향, 현황과 제문제 및 발전을 위한 정부의 역할과 전망(사례 중심)
  • 국내법제현황1) 전자거래기본법2) 전자서명법Ⅹ. 전자상거래시장의 세계동향과 국내 현황. 전자상거래 국내외 시장규모 및 전망1. 국외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2.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1)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예측3.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B to C EC)4. 기업간 전자상거래(B to B EC). 전자상거래 실패 사례1. 릴콤(www.reel.com)2. 피파드(www.peapod.com)3. 넷츠의 인더스트리넷(www.industry.net)4. 사이버 밀(www.cybermeal.com)5. 아이디어 마켓(www.ideam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