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국내와 세계의 B2B, B2C 시장규모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2B와 B2C
2. 국내 B2B와 B2C의 규모 및 전망
1) B2B
2) B2C
3. 세계 B2B와 B2C의 규모 및 전망
1) B2B
2) B2C
4. 우리의 대응책
- 본문내용
-
1. B2B와 B2C
1세기 산업의 밑바탕에는 인트라넷 , 인터넷이 있다. 이를 제외하고서의 기업활동은 이제 상상도 할 수 없으며 모든 산업전반에 걸쳐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전세계는 이미 수년전부터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산업이 미래를 주도할 것으로 예측, 발빠른 대응과 관련 산업에 총력을 기울여 온 것이 사실이다. 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인터넷은 정보를 공유하는 제한적인 장소에 불과했다. 그러나 1990년대 초에 개발된 웹과 브라우저로 인해 인터넷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제 인터넷은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 마케팅 및 구매업무 등을 처리하는 새로운 매체로서 그 활용범위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
1990년대 중반부터 등장한 인터넷 기반의 시장은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B2C(business-to-customer)였다. B2C의 경우에는 기발한 아이디어 하나만으로도 전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줌으로써 수많은 기업들이 B2C에 참여하게 만드는 결과를 낳았다. 국내에서도 인터넷 선도기업들의 쇼핑몰 개설을 중심으로 많은 온라인 상점들이 생겨났고, 현재도 많은 기업들이 B2C 시장 진출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자료평가
- 10년 이상된 근거자료(통계 데이터) 활용... ㅜ.ㅜ
- joll***
(2014.04.30 09: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