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국가장학금과 반값등록금 경제학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학 등록금 무엇이 문제인가
2. 국가장학금과 반값등록금
3. 모델 제시 및 분석
4. 해외 사례
5. 결론
- 본문내용
-
대학등록금 무엇이 문제인가
2012년 우리나라 1인당 국민총소득(GNI) : 2만 2708달러
1인당 개인총처분가능소득(PGDI) : 1만 3150달러
대한민국 사립대 평균 등록금 : 연간 768만 6천원 ≒ 6,912달러
(대한민국 국공립대 비율 18%)
PGDI 대비 평균 대학 등록금의 차지 비율 약 55%
2013년 성균관대학교 지출 세부내역
(등록금회계)
인건비 (가장 많이 차지하는 부분)
관리 운영비
연구학생경비
교육 외 비용
전출금
예비비
미사용 차기 이월자금
기타 자본 부채 지출
일본의 대학진학률 : 50%대
핀란드, 스위스 등의 유럽국가의 대학진학률 : 40%대
한국 고교생 대학진학률 71.3% (2012년)
현재 약 2조 7천 7백 5십억정도의 예산
Ⅰ유형과 Ⅱ유형,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지급
일정 부분 요구되는 성적기준 존재 (2013년도 기준)
직전학기 12학점 이수, 평균 3.0 이상
고지서상의 등록금이
현행 등록금 수준의 절반으로 낮춰야한다는 개념
서울 시립대 : 12년 등록금 전년 대비 49.96% 인하
- 서울 시립대 대학원생과 서울시 저소득층 장학금 축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