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경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JTBC
기업소개
역사와 발전
중앙미디어그룹
2. 시장환경
경제적/ 산업적인 요소
기술적인 요소
소비자 측면에서의 요소
정책적인 요소
3. 경영전략
주요사업 정의
SWOT분석
Porter의 Generic Strategy
4. 결론; 경쟁전략 제언
- 본문내용
-
JTBC?
유료 플랫폼으로 방송하는
대한민국의 종합편성채널 사업자이자,
종합편성채널
2011년 3월 21일에 창립하여 2011년 12월 1일에 개국
중앙일보에서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 대주주는 중앙미디어네트워크㈜
TBC의 후신이라고 주장
TBC를 대구방송이 선점하여 JTBC가 됨
1980년 언론 통폐합 정책으로 TBC가 KBS에 강제 합병.
이후 중앙일보는 자회사인 중앙방송을 통해
유료 방송 QTV, J골프 등을 운영
2009년 7월 22일에 방송법 개정안 통과.
2010년 12월 31일에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업자로 선정.
2012년 6월부터 2014년 FIFA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중계를 시작으로 스포츠 중계를 개시 (종합편성채널 중 최고 시청률인 7.5%를 달성)
비교적 예능과 드라마 그리고 스포츠 분야에 치중
종편 중 유일하게 정규 드라마를 편성
2013년 5월, 손석희를 보도부문사장으로 영입한 후 9시 뉴스(뉴스9)의 앵커로 내세워 보도부문에서도 호평.
’
국내방송산업의 분류(중분류) 및 시장참여자
PP가 콘텐츠를 제작,편성해서 방송매체에 제공하고, 방송매체가 각 가정으로 방송을 송신하는 방식
종합 편성 채널은,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업
유선 케이블 및 위성 망 등을 통해서만 송출
제작
외주 제작/수입/배급사
PP, 종편, 보도채널
지상파
편성
PP, 종편, 보도채널
지상파
송출
플랫폼 사업자; SO, 위성방송, DMB, IPTV
지상파
시청
시장파, 유료방송, DMB 시청자
국내방송산업 현황
뉴미디어 광고 성장추세전통적인 대중매체의 영향은 점차 감소 반면에 케이블과 위성 그리고 인터넷 망을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플랫폼은 성장세
계속적인 규제 완화에 따른 경쟁심화2011년 12월 1일 총 4개 채널의 종편 개국으로 인한 기존 방송사업자와는 물론 신규 종편사업자간의 경쟁도 더욱 심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