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경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JTBC
기업소개
역사와 발전
중앙미디어그룹


2. 시장환경
경제적/ 산업적인 요소
기술적인 요소
소비자 측면에서의 요소
정책적인 요소

3. 경영전략
주요사업 정의
SWOT분석
Porter의 Generic Strategy


4. 결론; 경쟁전략 제언
본문내용
JTBC?

유료 플랫폼으로 방송하는
대한민국의 종합편성채널 사업자이자,
종합편성채널
2011년 3월 21일에 창립하여 2011년 12월 1일에 개국
중앙일보에서 출자하여 설립한 회사 대주주는 중앙미디어네트워크㈜
TBC의 후신이라고 주장
TBC를 대구방송이 선점하여 JTBC가 됨
1980년 언론 통폐합 정책으로 TBC가 KBS에 강제 합병.
이후 중앙일보는 자회사인 중앙방송을 통해
유료 방송 QTV, J골프 등을 운영
2009년 7월 22일에 방송법 개정안 통과.
2010년 12월 31일에 종합편성 방송채널사업자로 선정.
2012년 6월부터 2014년 FIFA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중계를 시작으로 스포츠 중계를 개시 (종합편성채널 중 최고 시청률인 7.5%를 달성)
 
비교적 예능과 드라마 그리고 스포츠 분야에 치중
종편 중 유일하게 정규 드라마를 편성
2013년 5월, 손석희를 보도부문사장으로 영입한 후 9시 뉴스(뉴스9)의 앵커로 내세워 보도부문에서도 호평.


국내방송산업의 분류(중분류) 및 시장참여자

PP가 콘텐츠를 제작,편성해서 방송매체에 제공하고, 방송매체가 각 가정으로 방송을 송신하는 방식
종합 편성 채널은,
프로그램 제작 및 공급업
유선 케이블 및 위성 망 등을 통해서만 송출

제작
외주 제작/수입/배급사
PP, 종편, 보도채널
지상파
편성
PP, 종편, 보도채널
지상파
송출
플랫폼 사업자; SO, 위성방송, DMB, IPTV
지상파
시청
시장파, 유료방송, DMB 시청자

국내방송산업 현황

뉴미디어 광고 성장추세 전통적인 대중매체의 영향은 점차 감소 반면에 케이블과 위성 그리고 인터넷 망을 기반으로 한 뉴미디어 플랫폼은 성장세

계속적인 규제 완화에 따른 경쟁심화 2011년 12월 1일 총 4개 채널의 종편 개국으로 인한 기존 방송사업자와는 물론 신규 종편사업자간의 경쟁도 더욱 심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CONTENTS1. CGV 자사분석(1) CGV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자사분석2. 경쟁자분석(1) 롯데시네마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3) 메가박스 기업개요(4)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메가 박스3. 소비자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산업구조 분석 (5 FORCE 모델분석)6. CGV SWOT 분석 7. CGV 마케팅 4P 전략8. CGV STP 분석9. CGV 마케팅 전략 체계10. 경쟁우위 전략11. CGV 매장 방문 후기CONTENTS*1. CGV 자사분석영화 이상의 감동 CGV

  • 경동나비엔 해외시장(중국) 진출전략과 경동나비엔 기업분석및 경동나비엔 경쟁우위전략분서과 나의견해 레포트
  • 경동나비엔 중국 진출전략1. 보일러 산업소개2. 경동나비엔 기업소개(1)경동나비엔 제품소개(2)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촉진요인3. 경동나비엔 해외진출전략4. CAGE 분석5. 경동나비엔 경쟁우위분석6. 결론 및 나의의견1.보일러 산업소개중국의 보일러 시장 규모는 약 100만 대로 추정된다. 그러나 최근 중국의 정부 규제가 완화되며 기존의 중앙 난방뿐만 아닌 개별 난방이 가능해짐으로써 중국 보일러 시장의 성장은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

  • [경영,경제] 다빈치 커피의 경영전략
  • 경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진입장벽이 낮고 경쟁이 심하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서 획기적인 신제품의 개발이라던지, 다빈치라는 브랜드를 좀 더 넓게 가져가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가 있다고 생각되어진다. 커피전문점으로 출발해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팔거나, 또는 대학가에 위치한 점포의 경우에는 점포의 운영시간을 좀 더 변경한다던지, 학생들에게 맞는 레포트 작성공간을 준다던지,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는 흡연공간을 내어준다

  • 경영사례분석- 하나코비(주)락앤락 성공적인 진출사례분석, 기업의 외부내부 환경분석, 기업의 해외진출사례
  • 레포트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경쟁전략을 수강하면서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하나코비-(주)락앤락의 시장진출 과정을 알아보고, 그 과정에서 추구한 경영전략들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기업의 내부환경 분석】Ⅱ. 하나코비 -(주)락앤락이란?1. 하나코비-(주)락앤락 회사개관- 하나코비는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 욕실 , 어린이용품 등 600여 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

  • [서비스경영] 휘트니스 서비스 전략과 서비스 품질분석
  • 경쟁전략을 분석하는 팀, 동영상 촬영팀, 품질측정 설문조사 및 분석 팀, 상대팀 파리바게트 분석 팀으로 나누어 활동하였다.이론고찰은 우미 휘트니스 운영과 관련한 선행연구 및 서비스 품질 구성요인을 살펴보았고, 품질평가방법은 ‘품질의 집’, 서브콜 모형‘을 바탕으로 하였고, 기타 논문을 바탕으로 김효실, 2004, 관광호텔 휘트니스센터 서비스품질 평가연구, 경주대 대학원IPA모형을 토대로 하였다. 실증분석은 우미휘트니스 방문당시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