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컴퓨터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2. 본론-Dell의 SCM방법
직접판매방식
아웃소싱전략
네트워크조직
재고전략
신뢰경영
지속적 고객조사 & E-Suppot Direct Service

3. 결론
한계점
최근현황
본문내용
Dell 소개


-1984년 Michael Dell 에 의해 설립

-컴퓨터와 컴퓨터 주변기기의 제조 및 판매, 서비스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한 PC 공급의 선두 기업

-2001년 시장점유율 1위 달성

-2013 현재 동종업계 시장점유율 3위


고객중심의 경영철학과
SCM혁신
선정이유
기존업체(IBM, HP, Compaq)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
VS Dell 기존업체들에 비해 자본력과 기술력이 부족 ->차별화된 SCM ‘직접 판매 방식’
고객가치창출 + 비용감소= 경쟁우위 확보
직접판매방식

<기존 컴퓨터 제조사 Supply Chain>





<Dell의 Supply Chain 혁신>



→유통구조를 단순화시켜 생산자와 공급자를 직접 연결

그 결과, 고객서비스 수준 ↑ SCM 비용↓



직접판매를 통한 효율성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CM 정의,구축방법,도입효과 분석 및 SCM 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CM 도입 성공방안 제시 및 나의생각과 비평
  • SCM사례연구CONTENTS1. SCM 정의2. 기업내 SCM 도입원칙3. SCM 도입절차4. SCM 구축방법5. SCM 도입효과와 필요성6. SCM 기업 도입사례 분석(1) 포스코 POSCO 도입사례(2) Dell컴퓨터 도입사례 (3) 월마트 도입사례(4) 유니클로 도입사례7. SCM 도입 성공방안 제시8. 나의생각과 비평1. SCM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 의 약자인 SCM은 우리말로 공급망관리 이며 납품 업체와 기업, 고객 관의 관계를 관리하는 동시에, 기업 내부의 유통, 생산, 구매과정을 관리

  • [경영정보] 우정사업본부와 DELL컴퓨터 정보 시스템 이용 사례
  • -우정사업본부&DELL컴퓨터 중심으로최신 정보기술 이용사례목차공공분야-우정사업본부서론-도입배경2. 본론경영시스템우편시스템인터넷우체국3. 결론-도입성과제조분야-DELL컴퓨터서론-도입배경본론DELL의 직접판매시스템DELL의 SCM기타 정보기술을 이용한 서비스결론-도입성과공공분야-우정사업본부1.정보시스템 도입배경2000년대 초반, 우정사업은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에 따른 우편 물량 증가 추세의 둔화,금융시장 개방에 따른 금

  • 경영정보_최신 정보기술 이용사례,우체국 사례,우정사업본부&DELL컴퓨터
  • -우정사업본부&DELL컴퓨터 중심으로최신 정보기술 이용사례목차공공분야-우정사업본부서론-도입배경2. 본론경영시스템우편시스템인터넷우체국3. 결론-도입성과제조분야-DELL컴퓨터서론-도입배경본론DELL의 직접판매시스템DELL의 SCM기타 정보기술을 이용한 서비스결론-도입성과공공분야-우정사업본부1.정보시스템 도입배경2000년대 초반, 우정사업은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에 따른 우편 물량 증가 추세의 둔화,금융시장 개방에 따른 금

  • [운영관리] e-SCM 사례연구 -인터넷기업사례
  • e-SCM 사례연구→ 인터넷기업을 중심으로목 차Ⅰ. SCM과 e-SCM의 개념 정리Ⅱ. 사례연구ⅰ) 국외성공사례 - DELL컴퓨터ⅱ) 국외실패사례 - WEBVANⅲ) 국내성공사례 - 인터파크Ⅲ. 사례연구를 통한 시사점Ⅳ. 결론E-SCMⅠ. SCM과 e-SCM의 개념 정리SCM의 정의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공급체인전체가 정보기술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납기를 대폭적으로 단축시켜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기업의 경영전략E-SCM2. SCM

  • [경영정보] SCM개념과 도입 사례
  • SCM의 도입과 사례*Contents1. 2.Supply Chain ManagementSCM 개념SCM 사례SCM의 도입 배경 및 개념SCM의 주요 기능 및 특징SCM의 도입 효과현대모비스DELL컴퓨터월마트*Supply Chain Management세계화협업의 필요성 증가고객의 요구 증가SCM이란?SCM은 공급자, 당사, 고객을 연결시켜예측 가능한 판매, 영업, 제조, 공급을연결시켜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SCM사례1. 현대모비스새로운 BIZ 환경공급사슬의 비효율적인 문제 SCM 도입배경자동차 산업의 경쟁 환경 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