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니퍼소프트을 통해 본 기업내 개인의 동기부여와 리더의 역할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프로젝트의 목적
(주) 제니퍼소프트 선정이유
㈜제니퍼소프트 기업정보

2.본론
Leadership
[이원영 대표의 철학, 경영방침]
X-Y 이론 / 변혁적 리더십
[제도 분석 (선발/휴가/평가보상/기타)]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 / 직무특성이론 / 허즈버그의 2요인이론
Motivation

3.결론
본 연구의 시사점
본문내용
프로젝트 목적

조직행동이론 실제 사례에 적용한다.
조직 내 상호작용 monitoring 은
조직의 발전에 필수적이다.

기업의 사례에 학습한 결과를 적용하여
기존 조직행동이론 재구성


‘신의 직장’

창업을 꿈꾸는 수많은 청년들에게
조직운영 지침서의 역할 기대
+
사회에서 직장이 가지는 공동체로서의 의미 리더로서의 철학적 메시지 전달

2005년 설립한 국산 소프트웨어 벤처기업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제품인 ‘제니퍼(JENNIFER)’ 판매, 컨설팅 및 서비스 제공
직원 수 33명(한국 27명/일본 3명/오스트리아 3명)
회사는 지난 8년 동안 APM 분야 1위 차지
시장점유율 70%
총 790여 개의 고객 사 납품
2012년 기준 140억 매출액 달성

근로시간 규정 (+여가시간)
선택적 근로시간제
개인 사무실 부재
영어 이름 대체
‘하지 말아야 할 33가지’

인간중심적 철학 가치

개인의 권리와 발전
원만한 집단 관계 중시
비상식적 집단 문화 지양

인간은 일하기 싫어하며 가능한 일을 피하고자 한다.
오직 강제와 명령, 처벌을 통해 관리해야 한다.

직원들의 의사표현 장려
업무영역의 자율권 보장
집단 내 원활한 관계 추구
개인의 행복 향상과
조직의 목표 달성이다.

조건적 보상
예외에 의한 관리

삶과 일의 경계 무너뜨림
방향성 제시
‘하지말아야 할 33가지’
기술+예술
직원개별성장에 집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태론]개인행동연구-동기와욕구
  • 동기 이론을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이다. 또 각 이론별로 사례의 적용과 각 기업들의 성취 동기 부여를 위한 정책 등을 사례별로 분석하여 동기 부여의 적용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할 것이다.Ⅱ. 정의1. 욕구동기동기부여 개념과 중요성(1) 개 념욕구(needs) : 불안정한 긴장을 가져오게 할 개인생활의 어떠한 결핍된 감정으로, 필요한 긴장을 일으켜 개인의 행동을 유발시키고 지속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을 말한다. 동기(motive) :인간의 내부에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개인능력어 학TOEICTOEFL일본어기 타컴퓨터기본OA 보통인터넷보통기 타◈ 병역 및 보훈사항병역복무기간군별계급◈ 가족사항관계성명연령직업동거여부◈ 희망 취업조건희망부서희망지역희망연봉1지망2지망3지망- 위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습니다 -작성자 : (인)이 력 서성 명주 민 등 록 번 호-생년월일년 월 일생 (만 세)주 소전화번호호 적 관 계호주와의 관계호 주 성 명년 월 일학 력 및 경 력 사 항발 령 청입 사 지 원

  • 리더십유형이 국적항공사 객실승무원의 만족도와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기업의 의사결정에 참여하기를 강하게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기업 안팎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종업원 중에서도 부하직원의 재능과 아이디어, 실적이 중요하게 되고 리더는 어디서든지 부하직원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하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과거와 같은 통제와 명령의 방식으로는 일을 처리할 수 없게 되었다.오늘의 안정과 균형에 안주하고 있으면 변화를 감지하고 적응할 능력이 무디어져서 미래에 닥칠 예측 불가능한 사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리더십 2. 동기부여 사례 A. 정 의 i. 동기부여란 a. 동기부여의 정의 B. 개 요 i. CJ 사례 관련이론 : 인지적 평가이론 ii. 홈플러스 관련이론 : 펀(fun)경영 iii. 우리은행 관련이론 : Maslow의 욕구단계설 iv. 직장인의 존재감 상실 관련이론 : 2요인 이론 v. 슬롯머신 인센티브 관련이론 : 외재적 보상 C. 동기부여 사례 i. CJ의 동기부여 우수사례 a) 성과주의 인사제도 b) 보상체계 (1) 총보상 (Total Rewards) (2) 인센티브제도 (3) 복리후생제도 c) 기업문화 (1)

  • 리더십 혁신적 리더
  • 리더십의 기술을 개발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특히 21세기로 오면서 기업의 역할이 커지고,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뛰어난 저술이나 주목할 만한 힘을 가진 영향력 있는 리더를 찾게 되었고, 그에 적합한 리더가 이제는 더 이상 타고나는 것이라 길러지는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우리는 리더가 되기 위한 육성책을 생각하게 되었고, 기업 내에서 또는 리더십센터 등을 통하여 21세기에 맞는 리더를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다.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