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니퍼소프트을 통해 본 기업내 개인의 동기부여와 리더의 역할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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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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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서론
프로젝트의 목적
(주) 제니퍼소프트 선정이유
㈜제니퍼소프트 기업정보
2.본론
Leadership
[이원영 대표의 철학, 경영방침]
X-Y 이론 / 변혁적 리더십
[제도 분석 (선발/휴가/평가보상/기타)]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 / 직무특성이론 / 허즈버그의 2요인이론
Motivation
3.결론
본 연구의 시사점
- 본문내용
-
프로젝트 목적
조직행동이론 실제 사례에 적용한다.
조직 내 상호작용 monitoring 은
조직의 발전에 필수적이다.
기업의 사례에 학습한 결과를 적용하여
기존 조직행동이론 재구성
‘신의 직장’
창업을 꿈꾸는 수많은 청년들에게
조직운영 지침서의 역할 기대
+
사회에서 직장이 가지는 공동체로서의 의미 리더로서의 철학적 메시지 전달
2005년 설립한 국산 소프트웨어 벤처기업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솔루션 제품인 ‘제니퍼(JENNIFER)’ 판매, 컨설팅 및 서비스 제공
직원 수 33명(한국 27명/일본 3명/오스트리아 3명)
회사는 지난 8년 동안 APM 분야 1위 차지
시장점유율 70%
총 790여 개의 고객 사 납품
2012년 기준 140억 매출액 달성
근로시간 규정 (+여가시간)
선택적 근로시간제
개인 사무실 부재
영어 이름 대체
‘하지 말아야 할 33가지’
인간중심적 철학 가치
개인의 권리와 발전
원만한 집단 관계 중시
비상식적 집단 문화 지양
인간은 일하기 싫어하며 가능한 일을 피하고자 한다.
오직 강제와 명령, 처벌을 통해 관리해야 한다.
직원들의 의사표현 장려
업무영역의 자율권 보장
집단 내 원활한 관계 추구
개인의 행복 향상과
조직의 목표 달성이다.
조건적 보상
예외에 의한 관리
삶과 일의 경계 무너뜨림
방향성 제시
‘하지말아야 할 33가지’
기술+예술
직원개별성장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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