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의 워크아웃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xt
※ 들어가면서
Ⅰ. 팬택 회사 개요

Ⅱ. 환경 분석

Ⅲ. 1막 성장기
ⅰ) 국내시장
(1) 무선호출기
(2) 이동전화 단말기
ⅱ) 해외시장 진출 준비
(1) GSM 단말기 (CommQuset와 전략적 제휴)
(2) 자본유치 (Motorola와 전략적 제휴)
iii) Globalization potential에 대한 분석
iv) 해외시장 진출과 실패
-유럽시장
-중국시장

Ⅳ. 2막 사춘기(Workout 의 원인과 과정)
ⅰ) Workout까지의 원인 분석
(1) Motorola의 돌풍
(2) M&A 사후 관리 미흡
(3) VK부도 후, 국내 은행 긴축 재정
(4) 비효율적 마케팅
(5) 무리한 차입금
ⅱ) Workout 신청

Ⅴ. 3막 성숙기(Workout 극복 과정)
i) 워크아웃 졸업을 위한 노력
(1) 선택과 집중
(2) 차별화
(3) 브랜드 재정립
(4) 원칙적인 인사정책
ii) 워크아웃 졸업
iii) 이후 지속적 성장을 위한 노력

Ⅵ. 4막 현재 진행형(오늘날)
i) 현재 팬택의 상황
ii) 현재 중국시장 분석
iii) 중국시장 재진출 전략

본문내용
※ 들어가면서
사람은 성장하면서 내면과 외부환경의 관계를 통해 다양한 일들을 겪는다. 그 관계가 부조화이면 방황을 하게 되고, 조화로우면 성장을 하게 된다. 기업 역시 마찬가지다. 기업의 내부요인과 외부환경의 변화를 통해서 끊임없이 성장하고 좌절하는 모습을 가진다. 흡사 인간의 성장사와 닮아있다. 우리는 이런 기업의 모습에 착안해 팬택의 성장스토리를 그리고 싶었다. 과거 23세의 젊은 나이의 홍정욱 씨가 7막 7장이라는 자서전을 썼듯이 우리는 팬택의 4막 4장이라는 경영 자서전을 쓰게 되었다. 91년 탄생한 팬택은 올해 2014년 정확히 23살이 되었다. 이 신기한 우연은 뒤로 돌리고 우리는 91년부터 2003년 까지를 소년기, 2003년부터 2007년 워크아웃까지를 사춘기, 그리고 워크아웃 졸업까지를 성장기, 그리고 현재와 맞물린 모든 고민을 4막 그리고 그 후라는 명칭으로 이야기하려고 한다. 그럼 지금부터 이야기를 시작해본다.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 조장호외 2인, 중국시장에서의 한국제품 경쟁력 실태 조사, 한국경제연구원, 2008, 1판
- Mckinsey, quarterly
- 문화일보, 2006-12-12
- KTB 투자증권, 이창호 애널리스트 리포트
- 골드만삭스 리포트
- ‘LTE 보급 전망 및 연관 산업에 미치는 영향’ 보고서
- 김창현, 중국 휴대폰 기업이 달려오고 있다, 2003.09.10
- 2000년 중국통계연감, 중국신식산업부 2000년 결산 보고
- SA
- 소프트뱅크 리서치
- DART, 전자공시시스템
- 무역협회, KOTIS
- 한국무역보험공사, 우리나라 휴대폰 수출부진 원인 분석 및 전망
- http://info.research.hc360.com/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368496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4391540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38&aid=0000024223
-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45797.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 기업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팬택 마케팅 4P,STP 전략위주)
  • 팬택 기업 경영분석1. 서론1.1. 팬택 기업소개 .팬택은 이동통신 단말기 개발 및 제조회사로 1991년에 설립되었다. 1997년 증권거래소에 상장됐으며, CDMA 단말기 생산을 개시하며 휴대폰 사업을 시작하였다. 2001년 11월에는 하이닉스 반도체 자회사 현대 큐리텔을 인수했다. 2002년 미국 모토로라사와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고, 2004년 멕시코에 ‘팬택(PANTECH)’ 자체브랜드로 휴대폰 수출을 개시, 2006년에는 ‘팬택’ 브랜드로 미국 휴대폰 시장에 진입

  • [조직론] 팬텍의 워크아웃 극복 사례 연구
  • 팬택은 다원적인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욕구와 목표를 조직의 것과 일치시키고, 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궁극적으로 조직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목표 달성을 가능하게 하여 효과적인 조직으로 발전해나간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박병엽 부회장의 리더십은 팬텍의 역사에 전반에 걸쳐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팬텍의 워크아웃 극복사례 분석과 향후 팬텍이 나아갈 길에 대한 설명을 위해서는 박병엽 부회장의 리더십에 대해 자세

  • PANTECH 팬택 기업분석과 팬택 경영전략분석및 팬택 SWOT분석 레포트
  • < 목차 >PART1. 팬택 기업소개① 팬택 기업개요- 미션(Mission) 및 비전 (Vision), 경영이념(Management Philosophy)- 팬택의 경영진 - 팬택 기업연혁② 팬택 경영실적PART2. 팬택 기업현황분석① 거시환경분석② 산업환경분석③ 가치사슬분석④ 팬택 핵심역량분석⑤ 팬택 SWOT 분석 PART3. 팬택 경영전략① 차별화 전략 ② 원가우위 전략 ③ 전략적제휴 PART4. 팬택 현황과 전략간의 관련성 참고자료PART1. 팬택 기업소개① 팬택 기업개요1991년 설립되었고 기술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팬택 계열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2) 경영철학3) 기업의 성장과 역사4) 팬택의 조직구조5) 연혁6) 팬택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

  • [마케팅조사] 스카이 SKY 핸드폰에 대한 인식조사와 개선방향
  • 팬택 측에서 스카이 폰에 대한 마케팅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소비자들이 핸드폰을 사는 곳은 인터넷도 있지만 거의 대리점입니다. 이러한 대리점에 대한 마케팅이 재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것은 큰 문제점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벽면에 걸려있는 에니콜광고와 사이언광고를보고 밑에 돌돌말려있는 스카이 광고를 보니 조사하는 입장에서 마음이 조금은 씁쓸하였습니다.STP 분석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인구 통계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