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팬텍의 워크아웃 극복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1.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팬텍의 워크아웃 극복 사례 분석을 통한 조직과 사회 학습내용 적용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 조직 : 팬텍 (Pantech)
2. 팬텍이 당면한 환경
현대사회는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아날로그 시대와는 구분되어 디지털 시대로서 분류된다. 이러한 디지털 시대는 외부환경의 안정성에 안주하기보다는 위험을 얼마나 감수하고 통제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환경 즉, 최고만이 살아남는 현실에서 조직이 조직의 존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외부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한 태도가 요구된다. 이러한 특성을 지닌 현대 사회 속에서 조직이 만약 관료주의와 보신주의에 빠져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지 못한다면 그 조직의 존립은 더 이상 보장받을 수 없다. 특히 혁신으로 표현되는 기술진보가 다른 어떤 사업분야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정보통신기술분야 즉, IT관련 사업에서는 변화에 대한 대응의 필요성이 다른 어떠한 사업보다도 더 크다. 실례로 과거 검색엔진 시장을 이끌었던 라이코스나 야후는 어느새 구글이라는 회사에게 그 주도권을 내주고 있는 상황이며 검색엔진 시장을 석권한 구글은 현재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개발하여 굴지의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의 사활을 위협하고 있다. 이와 같은 특성을 지닌 정보통신기술 사업분야는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지속적인 대규모 자본투자가 필요하며 경쟁자보다 한발 앞선 기술혁신이 요구되는 사업분야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