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스토어 `올리브영`의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드럭스토어의 정의
2. 미국 & 일본의 드럭스토어
3. 한국에서의 드럭스토어
4. 올리브영?
- 본문내용
-
Drug Store?
의사의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 및
화장품ㆍ건강보조식품ㆍ음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
美와 건강이란 화두 2가지 화두에 저출산, 고령화, 여성구매력 향상이란 시대적 트렌드가 복합되어 만들어낸 신유통 업태
미국 & 일본의 드럭스토어
미국 소매업 현황
미국 소매업 매출 현황 4조1000억 달러 규모 (2013년기준)
슈퍼마켓 31.4% 할인점 16.8% GMS 9.9% 백화점 8.1% 드럭스토어 7.3 % (2012년)
미국 드럭스토어의 특징은
가장 큰 특징은 조제약의 매출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는 점임, 헬스, 뷰티, 컨비니언스, 홈케어 등 4가지 상품구성
월그린의 상품구성비.
초기 드럭스토어는 약국기능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수요에 따라 각종 식품,
비식품을 제공하는 업태로 출발하였고 점차 조제, 물품판매를 넘어 지역주민의 니즈에 대응해 신문, 잡지, 음료, 간식 등을 제공는 형태로 발전
50~60년대 저가격 전략, 컨비니언스케어와 홈케어부분 강화 대형화
70~80년대 할인점, 슈퍼마켓과 경쟁 직면, 더욱 대형화했지만 정체성 모호해지며 경쟁패배
90년대 이후 할인점과 경쟁이 심해지며 차별화 시작, 의약품, H&B부문 중심으로 저가격을 취하며
조제약 부분 강화해 전문성 확보를 통한 차별화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