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호텔의 필요성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카지노 및 카지노 호텔의 개념
본론
1. 국내 카지노 호텔 현황
1-1 카지노 업체 현황
1-2 국내 카지노 입장객 현황
1-3 강원랜드의 입장객 현황과 매출액
1-4 국내 카지노 호텔 매출액
2. 카지노 호텔의 효과 및 영향
3. 국내 카지노 호텔의 문제점
4. 세계 카지노 산업의 동향
5. 카지노 호텔의 필요성
6. 카지노 호텔의 전망
결론
1. 국내 카지노 산업의 향후 발전전략
2. 국내 카지노 호텔의 발전방향
3. 시사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론
1. 카지노 및 카지노 호텔의 개념
카지노는 도박, 음악, 쇼, 댄스 따위의 오락을 하거나 볼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장소이며 처음에는 음악과 댄스를 위한 대중적인 사교장으로 19세기 초반부터 세워지기 시작했으나, 19세기 중반 이후부터는 도박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전문적인 도박장을 지칭하는 말로 통용되었다.
카지노 호텔이란 호텔내의 부대시설로서 일종의 갬블링(Gambling) 시설을 갖추어 놓고 다른 호텔의 경우보다 여기서 발생되는 수입이 훨씬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호텔을 말한다.
본론
1. 국내 카지노 호텔 현황
현재 우리나라 카지노장은 최근 오픈한 강원랜드 카지노를 포함해 모두 17곳이다. 강원랜드를 제외하고 서울 워커힐 호텔 카지노장을 포함한 나머지 16곳은 모두 외국인만 이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이다.
한국의 카지노는 1960년대 초반기에 내-외국인 모두가 출입할 수 있었으나 당시 국민소득이 1,000불 미만인 대다수 국민들이 카지노를 출입하면서 많은 문제점을 야기하고 사회적 물의를 발생시킴으로 인해 1969년 내국인의 이용이 전면 금지되어 오늘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그러나 외국인 전용카지노에 있어서는 그 동안에도 허가지역이나 허가시설 등의 측면에서 꾸준히 진입 규제에 완화가 이루어져 온 것이 사실이다.
특히 카지노가 외국인 관광객과 주재원들을 유치하여 외화획득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전국에 16개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장을 허가하였다. 그리고 한국 정부에서 강원도 태백지역에 폐광지역의 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내국인 출입 카지노를 허가하여 2000년 9월에 오픈 하여 성공적인 카지노장으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로써 한국에는 17개의 카지노가 허가되어 성업 중에 있으며, 앞으로도 영종도 국제공항 인접지역과 기타 지방자치단체의 카지노 산업유치 전략에 의해 10개소 이상 새롭게 허가될 전망이다.
- 참고문헌
-
외교통상부 해외안전여행
공감언론 뉴시스 http://www.newsis.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강원랜드 홈페이지 http://kangwonland.high1.com/
제주지역 관광객 전용카지노 도입 타당성 조사 연구
우리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한국카지노업관광협회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자료>
현장21 강원랜드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RCyMTNRbXfw
http://www.youtube.com/watch?v=Me_j8oXrWbs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