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 국내 유통 산업 현황• SWOT분석(환경적 요인)• SWOT분석(내부적 요인)• 경쟁사 분석•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 남성복 매장• 여성복 매장• 유통경로 & 고객관리• 명품관•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Introduction• 부산 현대백화점 ?(1) 부산 현대백화점 소개95년 개점이래 고품격 이미지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 유통문화를 선도해온 부산점은 지역 최고의 명문백화점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명품을 비
매장내의 부산스러움, 많은 수의 고객관리가 미흡)가 있다. 실제 매장의 규모가 크다 보니 서비스를 처리하는 매장 직원이 구매자의 숫자에 따라가지 못해 서비스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옷을 한 번 입어보기 위해 1시간 가까이를 기다려야 하는 일이 비일비재하며, 또한 재고가 거의 없다 보니 신상품이 아닌 진열되어 있는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것도 약점이라고 볼 수 있다.(3) Opportunity (기회)ZARA의 제품은 다양한 인종, 문화, 세대에 어울리는
매장에서 탈피하여 고급 매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고급 할인점이 확산5. 홈플러스 안산점이나 영등포점의 경우 1회 구입시 객단가(평균구매금액)가 6만원선으로 웬만한 백화점 수준을 능가2. 국내 할인점의 성장현황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성장할인점은 점포수와 매출면에서 기록적인 고성장을 하여 현재는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며 백화점을 누르고 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발전 1. 국내 할인점은 93년에 개점한 이마트 창동점이 효시이며, 96년
내외적 경제상황 속에서 유통업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과정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할 것이다. 국내 할인점의 시초격인 이마트는 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비약적으로 성장의 성장을 또 거듭하고 있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월마트와 같은 경쟁 업체들과 함께 경쟁하고 있다. 경쟁사인 홈플러스는 할인점이라 불리기를 거부하고 가치점 이라는 캐치플레이즈를 내걸고 백화점보다 높은 서비스, 할인점보다 낮은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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