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예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요예측의 필요성

2 수요예측과정의 단계

3 예측기법 선정시 고려요소

4 예측 모형의 선택

5 특정기업의 소개

6 특정기업의 수요예측 사례
본문내용
수요예측이란
-생산계획, 재무계획, 인원계획, 설비계획 등 다양한 기업의 전략적 계획수립에 필요한 자료, 즉 미래의 수요에 대한 측정값을 제공해 주는 것.
항목
수요예측의 목적(필요성)은 무엇인가?
수요변화를 야기시키는 요소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수요예측 방법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수요예측의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가?
수요예측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측정치를 사용하는가?
특정기업의 수요예측 사례 (방법, 결과)

1) 판매망 활용예측법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고 사용하는 고객과 직접 접촉하는 일선 판매망(grass roots) 혹은 판매요원(sales forces) 의 개별 예측치들을 합성하여 예측치를 구하는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